[SN포토] 향긋한 봄내음 가득,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산채비빔밥’ - 시선뉴스
시선뉴스
상단여백
여백
HOME 다큐멘터리 스토리오브코리아 이슈
[SN포토] 향긋한 봄내음 가득,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산채비빔밥’

[시선뉴스] 우리나라 대표 음식 ‘한식’ 중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음식은 바로 비빔밥이다. 비빔밥은 예부터 골동반(骨同飯) 화반(花飯)이라고 불리며 오랜 전통을 유지해온 음식이다. 

각각의 재료의 고유 맛이 어우러져 남녀노소 좋아하는 비빔밥. 최근에는 재료에 따라서 불고기 비빔밥, 치즈 비빔밥, 참치 비빔밥, 육회 비빔밥 등 다양한 종류의 비빔밥으로 우리의 입맛을 즐겁게 해주고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특히 날씨가 풀리고, 새싹이 돋아나는 계절인 봄에 빠지지 않는 산채로 만든 산채비빔밥은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해주는 힐링 음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산채는 산에서 흔히 자라는 식물 중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식물로 산나물이라고 불리는데, 산채비빔밥에는 특히 취나물, 고사리, 참나물, 더덕, 도라지 등을 많이 사용하여 상큼한 맛과 씹는 식감 등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나른해지는 봄. 봄기운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산채비빔밥으로 영양은 물론 향긋한 풀내음과 다양한 맛으로 몸과 마음을 건강하고 즐겁게 만들어보자.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sisunnews@sisunnews.co.kr / YellowID @시선뉴스
No.1 지식교양 전문채널, 진심을 담은 언론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저작권자 © 시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닫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