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3월 8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 평창패럴림픽대회, 장애 이해와 인식 개선을 위한 큰 배움터

: 교육부는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대회(’18. 3. 9.(금) ∼ 3. 18.(일) 10일간)를 맞이하여 초/중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계기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기교육은 패럴림픽의 교육적 가치와 의의를 주제로 삼아, 2주간 각 급 학교에서 창의적 체험활동 및 교과 시간에 실시된다.

● 보건복지부
-결핵예방 피내용 BCG 백신, 6월 중 공급 재개
: 그간 현지 공장 사정으로 국내 공급이 중단되었던 덴마크산(産) 피내용 BCG 백신이 3월 2일 수입되어 6월 중에 공급이 재개될 예정이다. 이번에 들여온 덴마크산 피내용 BCG 백신 물량은 4만 5905바이알(vial)로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국가검정이 진행 중이다.

● 해양수산부 1
-황금빛 지느러미 지닌 구피 신품종 개발 성공
: 해양수산부 국립수산과학원은 아름다운 황금빛을 띤 한국형 노란무늬 구피, ‘골든옐로턱시도(가칭)’ 품종 개발에 성공하였다고 밝혔다. 구피는 대표적인 열대성 관상어 어종이다. 이번에 개발한 품종은 수입 옐로구피 수컷과 저먼옐로구피 암컷을 여러  세대에 걸쳐 교배하여 생산한 것이다.

● 해양수산부 2
- 정책실명제 대상사업, 이제 국민이 직접 고른다
: 국민이 직접 선택한 정책에 해양수산부가 이름표를 붙이는 ‘국민신청 정책실명제’가 시행된다. 해양수산부는 3월 7일(수)부터 4월 6일(금)까지 국민들로부터 신청을 받아, 올해의 정책실명 공개과제를 선정한다고 밝혔다.  

● 행정안전부
-행정안전부가 저용량 PC로 교체하는 이유는?
: 행정안전부는 범정부적인 스마트오피스 전환을 위해 내년까지 클라우드 기반의 정부 클라우드 저장소 구축을 마무리하고 PC 저장장치(HDD) 용량을 줄이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업무 관계자 간 공유/협업과 유연근무가 활성화되고 언제 어디서나 연속성 있는 업무처리가 가능해져 이동 비용이 절감되는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

● 문화체육관광부
- 국민이 체감하고 국민의 일상을 바꾸는 공공디자인 수립
: 문화체육관광부는 3월 9일(금) 오후 2시, 국립중앙박물관 교육동 제1강의실에서 ‘제1차 공공디자인 진흥 종합계획(안)’에 대한 공청회를 개최하고 지자체, 학계, 업계 및 일반 국민의 의견을 수렴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