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여행] 양천구의 소박한 인심과 전통이 남아있는 신정제일시장 [서울 양천구] - 시선뉴스
[SN여행] 양천구의 소박한 인심과 전통이 남아있는 신정제일시장 [서울 양천구]
[SN여행] 양천구의 소박한 인심과 전통이 남아있는 신정제일시장 [서울 양천구]
  • 보도본부 | 심재민 기자
  • 승인 2018.03.07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서울시 양천구)] 대형마트와 24시간 편의점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전통시장의 입지는 점점 좁아져 도시 재개발과 함께 점차 사라지고 있다. 하지만 전통시장이 가져다주는 향수와 정겨움은 대형마트의 매력과는 또 다른 어떤 감성을 채워준다. 그중 서울 양천구에 숱한 재개발 바람에도 굳건히 그 위치를 지키고 있는 신정제일시장은 그런 전통시장의 멋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신정제일시장은 서울시 양천구 신정동에 위치하고 있다. 2호선 신정네거리역 공영주차장부터 시작하는 신정제일시장에는 과일부터 반찬, 생선, 분식 그리고 수선가게들까지 작지만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작은 규모의 신정제일시장은 주변 곳곳의 재개발 바람에도 굳건히 그 위치를 지키고 있다. 때문에 이곳에 오래 거주하고 있는 지역 주민이나 혹은 타지로 이주한 사람으로 하여금 신정제일시장을 방문할 때면 ‘와 이 가게, 이 아주머니가 아직도 계신는구나!’하는 반가움과 정겨움을 느끼게 한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정말 작은 규모의 전통시장인 신정제일시장. 이곳은 모두 둘러보는 데 30분도 채 걸리지 않을 만큼 소박한 규모이다. 하지만 그런 과정에 만나는 옛 감성과 맛 그리고 멋은 규모 이상의 감성적인 만족을 주기에 충분하리라 생각된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참고로 신정제일시장은 지하철 2호선 신정네거리역과 버스정류장과 인접해 있고, 공영주차장(평일 유료/공휴일 무료)도 마련되어 있어 방문의 편리성을 높인다.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닫기

무비레시피 오늘 이 영화 어때요?
시선뉴스TV 당신의 품격을 높여줄 지식교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