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 디자인 이정선, 정현국]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시체’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시체 여러 구가 즐비한 꿈 
종사하고 있는 단체 또는 기관에서 맡은 일을 성사시키는 길몽. 경찰 등 수사직에 있다면 모종의 사건에 대한 진상을 밝히게 되는 것을 암시한다.

2. 시체를 흙 등으로 매장하는 꿈
어떤 일, 재물, 귀중품 등을 감추는 것을 암시한다. 또는 그렇게 될 상황에 놓이는 것을 나타내는 꿈이다.

3. 투명한 유리관에 안치된 시체를 보는 꿈
투명한 유리관에 안치된 시체를 보는 꿈은 자신이 직접 이루는 것이 아니라, 타인 또는 타 기관에 의해 간접적으로 재물이나 성과를 얻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4. 시체가 심하게 부패 되어 벌레가 우글거리는 꿈 
시체가 심하게 부패 되어 벌레가 우글거리는 꿈은 사업가라면 큰 성공을 거두고, 시험을 앞두고 있다면 좋은 결과를 암시하는 길몽이다. 또한 명예운, 재물운 등 부귀영화를 상징하기도 한다. 

5. 화장을 앞둔 시체 또는 그 관이 나가는 행렬을 보는 꿈
많은 하객이 모이는 결혼을 비롯한 각종 축하 자리가 생기거나 곧 그런 소식이 들릴 수 있음을 나타내는 꿈이다.

6. 관속의 갓 난 아기의 시체를 마주하는 꿈
자신의 작품이 어딘가에 출품/발표 되거나 기획하고 진행 중인 일이 성사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시체’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