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 디자인 이정선, 정현국]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출산’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쌍둥이를 낳는 꿈
쌍둥이를 낳는 꿈은 좋은 일과 나쁜 일이 번갈아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성공과 실패, 기쁨과 슬픔 등 반대되는 상황에 놓일 수 있음을 나타낸다.

2. 돼지가 새끼를 낳는 꿈
돼지가 새끼를 낳는 꿈은 좋은 징조를 나타내는 꿈으로 집안이 번성하고 재물과 사업에 큰 발전을 이루어 부귀영화를 누리는 것을 상징한다. 

3. 산모가 출산 전 진통하는 꿈
배우자간 배신 등 좋지 못한 일로 인해 결별하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나쁜 꿈이다. 또한 배신을 당할 수 있음을 상징하기도 한다.

4. 비단 구렁이가 알을 낳는 꿈
비단 구렁이가 알을 낳는 꿈을 꾼다면 사업가는 큰 성공을 거두고, 시험을 앞두고 있다면 좋은 결과를 암시하는 길몽이다. 또한 재물운을 상징하기도 한다. 

5. 가축이 집에 들어와 많은 새끼를 낳는 꿈
애태우던 일이 말끔히 해결되고, 승진, 합격, 당선 등 경사스러운 일이 생겨날 것을 암시하는 좋은 징조의 꿈이다. 

6. 물고기가 알을 낳는 꿈
물고기가 알을 낳는 꿈은 소원성취, 재물운 등을 암시한 좋은 징조의 꿈이다. 특히 많은 알을 낳는 꿈은 풍족을 상징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출산’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