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경기 이천)] 고속도로를 달리다 보면 으레 휴게소에 들르기 마련이다. 운전을 하느라 피곤했던 몸을 잠시 휴식시켜주고 출출한 배를 달랠 수 있으며, 급한 용무도 해결할 수 있는 휴게소. 그런데 이러한 휴게소의 역할뿐 아니라 각종 체험시설로 눈과 마음을 즐겁게 하는 휴게소가 있다. 바로 ‘덕평자연휴게소’이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덕평자연휴게소는 영동고속도로에 위치한 고속도로 복합 휴게시설로, 강릉방향과 인천방향에서 모두 진입할 수 있는 휴게시설이다.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덕평자연휴게소는 휴게소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쇼핑시설, 체험시설 및 각종 야외 휴식시설로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특히 자연휴게소라는 이름에 걸맞게 선셋 전망대, 선바위 전망대, 호프트리, 파인 허그 등 다양한 테마로 꾸며진 산책로와 정원이 있다. 또한 국내 최초로 교육을 테마로 하는 애견 체험장과 애견놀이터가 있는 '달려라 코코'가 있어 단순한 휴게소가 아닌 관광지로서의 역할을 해내고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그중 중앙정원은 자연 속에서 편안한 쉼을 누리고 다양한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을 수 있다. 중앙정원에 위치해 있는 조형물 ‘품’은 2015년 코리아가든쇼에 출품되었던 작품으로, 대나무 조형물로 아지트 느낌을 표현했고 자연이 만들어낸 둥지를 형상화한 작품이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메모리 하우스’는 추억과 사랑을 소중히 간직하고 전달하는 공간으로, 스마트폰 사진 인화 서비스(유료)도 이용할 수 있다. ‘허브샵(민들레울)’은 원형돔으로 꾸며져 있으며 각종 허브제품과 소품들이 마련되어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또한 덕평자연휴게소에서는 사랑하는 연인, 가족,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러브벤치들이 곳곳에 위치해 있다. 특히 ‘Join’은 사랑의 상징인 하트의 형상을 이미지화하여 디자인된 의자로, 연인이 마주 보며 기대어 앉을 수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여행길에 잠시 들렀다 가기도 좋고 혹은 가족이나 연인, 친구들과 나들이 장소로도 좋은 덕평자연휴게소. 이곳을 방문해 잠시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