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2월 14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고용노동부
- 건설근로자 "가족힐링캠프"

: 건설근로자공제회는 여러 이유로 평소 여행기회가 많지 않은 건설근로자 가족에게 문화체험 및 힐링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3월 9일까지 건설근로자 "가족힐링캠프"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 국토교통부
- 운문댐에 금호강 물 공급
: 국토교통부와 한국수자원공사는 운문댐 용수 부족 해결하기 위해 ‘금호강 계통 광역상수도 비상공급시설 건설사업’ 시설공사를 마무리하고, 비상공급시설 가동을 통해 올해 홍수기 전까지 생활 및 공업용수 공급에 문제가 없도록 할 전망이다. 

● 중소벤처기업부
- 소공인 지원방식 개편
: 중소벤처기업부는 소공인 지원방식의 개편했다. 우선 소공인 제품의 판매촉진과 제품기술가치 향상을 위해 2018년도에 129억 원을 지원하고, 사업비 지급을 선지급 후정산 방식으로 하여 소공인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는 등 개편 계획을 밝혔다. 

● 문화체육관광부
- 올해 대표 전통시장 선정
: 문화체육관광부는 우리나라 전통시장을 외래 관광객이 즐겨 찾는 관광명소로 육성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2018년 대표 전통시장 20개를 선정해 발표했다. 대표 전통시장에는 지역 관광자원으로서의 가치가 높은 전국 주요 시장들이 선정되었다.

● 농림축산식품부
- 전국 소독 및 가축방역 캠페인
: 농림축산식품부는 설 명절 기간 동안 귀성객들의 대규모로 이동으로 고병원성 AI와 구제역 같은 가축 질병의 확산을 방지를 위해 관계기관 및 생산자치단체와 협력하여 전국 일제소독 캠페인과 가축방역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

● 보건복지부
- 2월 생계급여 조기 지급
: 보건복지부는 생계급여 수급자들이 설 연휴 전에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를 지급받도록 법정지급일인 20일보다 6일 앞당겨 오늘 지급한다. 설 기간, 차례비용 등 소비지출 증가로 수급자들의 부담이 예상됨에 따라, 생계가 어려운 기초생활보장 수급자들이 부담을 덜 수 있게 미리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