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관동대학교 ‘혁신위’ 본격 가동 - 시선뉴스
가톨릭관동대학교 ‘혁신위’ 본격 가동
가톨릭관동대학교 ‘혁신위’ 본격 가동
  • 보도본부 | 송효정 기자
  • 승인 2018.02.13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톨릭관동대학교는 지난 1월 ‘대학혁신위원회’를 설치하고 투명한 대학 행정 시스템 개혁과 공정한 교직원 인사 제도 혁신안을 마련을 선언했다.

가톨릭관동대 대학혁신위원회는 대학 전 구성원의 의견을 수렴한 ‘대학 혁신안’을 통해 학생, 학부모, 동문, 교직원이 자부심을 갖는 대학, 지역 사회와 함께하며 취업과 창업에 강한 대학으로 새로운 성장발판을 마련한다는 구상이다.

대학혁신위원회에서는 대학 설립정신인 가톨릭정신 구현을 목표로 ‘사랑’과 ‘나눔’ 중심의 대학 운영을 위해 2014년 9월 가톨릭관동대학교로의 제2의 창학 이후 현재까지의 모습을 진단하고 대학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기 위한 ‘대학혁신 방안’을 마련한다.

특히 가톨릭관동대학교 대학혁신위원회에서는 ▲ 대학발전을 위한 미래지향적 직제 개편 방향 제시 ▲ 학교행정의 투명성, 공정성 확보 ▲ 지역 내 일자리 창출 등 대학과 지역의 연계를 통한 상생 방안 모색 ▲ 교원에 대한 특별승진, 특훈 교수 제도 도입 등 다양하고 우수한 인재 활용 방안 확대 ▲ 직원에 대한 신분 안정화 등 실효적 정책 실시 ▲ 소통과 공감을 위한 전체 교직원 대상 대학발전 방향 의견수렴 등 주요 과제 선정은 물론 새로운 과제를 개발하여 지속적인 변화를 추구한다.

이를 위해 총장 직속 위원회로 운영하며 교수, 직원∙예산, 재정사업, 제도개선 등 4개 분과를 설치, '4차 산업혁명과 대학혁신' 이라는 기조 아래 분과별 주요 과제를 선정하는 등 연구와 집중 토의가 동시에 이루어진다. 또한 대학 혁신 과제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대학 전 구성원의 의견청취를 거쳐 ‘가톨릭관동대 혁신안’을 대학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한편, 천명훈 총장은 2018년도 새해 ‘2018년 대학 역점 추진 사항’에 대해 직접 발표하며 학생, 학부모, 동문, 교직원이 자부심을 갖는 최고의 대학을 만들기 위해서 설립정신에 입각하여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진실한 인재 양성에 전체 구성원 모두의 화합과 소통을 강조했다. 

공정한 인사 제도 개편, 효율적 예산 집행, 교육 및 연구 환경의 합리적 운영을 위해 ‘대학혁신위원회’를 설치하여 당면한 대학 과제들을 혁신적으로 개선함으로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혁신성장 거점대학을 만들기 위한 기반을 정립하겠다고 의지를 밝힌 바 있다.

닫기

무비레시피 오늘 이 영화 어때요?
시선뉴스TV 당신의 품격을 높여줄 지식교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