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 디자인 이정선, 정현국]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이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흉기’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흉기를 든 강도에게 돈이나 귀중품을 빼앗기는 꿈
이는 흉몽 중 하나로 돈이 나가고 빚쟁이에게 시달림을 받게 된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그 외 불합격, 실패 등 불운을 상징하기도 한다.

2. 자신의 팔이 칼이나 가위 등 흉기에 베어 상처를 입는 꿈
흉기로 인해 팔에 상처를 입는 꿈은 지인에게 문제가 생기는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왼팔이면 여자, 오른팔이면 남자인 지인에게 해당된다.

3. 흉기에 찔려 피가 철철 나는 꿈
흉기에 찔려 피가 철철 나는 꿈은 언뜻 보면 흉몽 같지만, 피가 나는 꿈은 길몽 중 하나이다. 이 꿈은 재물과 명성을 얻게 됨을 암시하는 좋은 꿈이다.

4. 자신이 누군가를 흉기로 찔렀는데 피가 나지 않는 꿈
추진 중인 일에 큰 성과를 보지 못하게 됨을 암시하는 꿈이다. 주로 불합격, 사업 부진 등이 해당된다.

5. 전쟁 중 적의 창이나 칼에 찔리는 꿈
재물과 권력을 얻게 되는 꿈, 또는 공공기관과 연루된 일이 원만하게 성사된다는 것을 암시하는 좋은 꿈이다.

6. 흉기에 찔려 피를 흘리거나 울화가 치미는 꿈
흉기에 찔려 피를 흘리거나 울화가 치미는 꿈은 먹을 복 혹은 재물운을 암시하는 꿈이다. 그외 뭔가 이득을 얻게 되는 것을 나타내는 좋은 꿈이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흉기’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면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