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태웅 / 디자인 이연선, 정현국] 파래랑 비슷하게 생겨 다소 구분하기 어려운 해조류 매생이는 파래에 비해 매우 얇고 미끌미끌한 게 특징이다. 찬바람이 부는 계절이 오면 매생이국이 생각이 나는데, 2월경에 최성기에 들어가 가장 맛이 좋다. 광합성 색소가 풍부한 매생이. 그 효능과 성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 먹는(조리) 방법 
- 매생이전 : 헹군 매생이를 가위로 적당히 자른다. 부침가루와 전분가루 마른새우를 갈아서 찬물을 넣고 반죽합니다.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부친다. 마지막으로 썬 고추를 올리면 완성.
- 매생이 달걀말이: 보울에 달걀, 깨, 매생이를 넣고 저어준다. 국간장으로 간을 한 뒤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부어준다. 서서히 익히면서 달걀물을 넣고 뒤집고를 반복. 중간에 취향에 따라 치즈를 넣어도 좋다. 다 익은 달걀말이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면 완성.
- 매생이 국 : 냄비에 물과 다시마를 넣고 끓인다. 국물이 끓어오르면 국간장, 다진 마늘로 간을 한다. 헹군 매생이를 넣으면 완성. 취향에 따라 굴이나 떡을 넣으면 훨씬 맛있는 매생이국이 된다.

▶ 기본정보 
구입요령 : 광택이 있고 선명한 녹색을 띤 어린잎을 고른다.
보관온도 및 기간 : -20℃~0℃에서 7일. 
보관법 : 매생이를 보관할 때는 먹기 좋게 나눠서 용기에 담고 냉동 보관했다가 먹을 때마다 실온에 녹였다 먹으면 오래두고 먹을 수 있다.

▶ 효능
① 다이어트 : 저칼로리,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칼슘이 풍부해 부족한 무기질을 보충해 줄 수 있다.
② 고혈압 예방: 매생이에는 칼슘이 많이 들어있어 체내에 쌓인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며 고혈압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③ 피부미용 : 피부유지에 중요 요소인 수분이 95%가량 함유되어 있으며, 식이섬유와 알길산, 비타민 E가 풍부하여 피부 주름을 막는데 효과적이다. 

▶ 손질법 
넉넉한 물에 담가서 풀어지면 조금씩 집어서 흔들어가며 씻어서 건져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