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서울 영등포구)] 높은 빌딩이 밀집되어있는 여의도는 한강을 가장 가까이 볼 수 있는 장소 중 하나다.

특히, 한강공원은 다양한 편의시설과 볼거리, 그리고 접근성이 좋아 많은 시민들이 휴식 장소로 많이 찾는다. 하지만 가끔은 사람이 많아 조금은 불편하다고 느낄 때 한강공원 반대편에 위치한 ‘여의도샛강생태공원’을 찾아가 보자.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여의도샛강생태공원’은 여의도 남쪽으로 갈라져 흐르는 사잇 강인 샛강에 위치해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노들로나 올림픽대로를 타고 여의도를 지나가다보면 높은 빌딩 아래 숲이 조성되어있는데 이곳이 바로 ‘여의도샛강생태공원’인 것이다.

생태계를 온전히 보존하고 있는 이 공원은 1997년 국내 최초로 조성된 생태공원으로 지금까지 시간이 지나오면서 동식물의 분포가 매우 다양해졌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버드나무, 억새풀, 나도개풀 등 다양한 식물들이 군집을 이뤘으며, 천연기념물인 황조롱이를 비롯 왜가리, 박새 등 다양한 조류들도 터를 잡아 도심 속 살아있는 자연박물관이라고 말할 수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이곳의 특징은 타 공원들과는 다르게 편의시설이 없다. 공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벤치나 가로등 또한 설치되지 않았다. 이는 자연생태를 보존하기 위한 방안으로 그만큼 자연과 동물들이 어우러져 있는 모습을 쉽게 관찰 할 수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한적하면서 조용한 휴식이 필요할 때. 산책로를 걸으며 잠시 생각에 잠기고 싶을 때. ‘여의도샛강생태공원’에 찾아 자연을 느끼며 자신만의 시간을 가져보면 좋을 것이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