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자동차 각 브랜드마다 마케팅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특히 국내 업계의 경우 더 열띤 이벤트 경쟁을 벌이기도 하는데, 그 중 현대/기아자동차의 명절 전 렌탈 시승 이벤트는 많은 자동차 커뮤니티에서 유명하기도 하다. 2018년 새해 그리고 설날 맞이 이벤트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마감되기 전에 도전~!

기아자동차 설맞이 무료 렌탈 이벤트

먼저 가장 눈에 띠는 이벤트를 진행 중인 곳은 기아자동차이다. 기아자동차는 매 설날과 추석마다 시승이벤트를 진행해 왔는데, 2018년 설날 역시 300대의 다양한 차종이 투입된 시승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출처/기아자동차 홈페이지]

이번 시승이벤트는 만 21세 이상 운전면허증 소지자라면 누구나 이달 31일까지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내 ‘즐거운 설날 고향방문 이벤트’란에서 응모 가능하다. 응모한 참가자 중 총 300명을 추첨해 2월6일~2월9일 당첨자를 발표하며, 2월 13일부터 2018년 2월 20일까지 무려 7박8일 동안 시승 차량을 제공한다. 준비된 시승차는 K5, K7, K7 HEV, 스팅어, 레이, 스토닉 각각 50대씩이다. 

참고로 시승차는 초기 2/3이상 주유된 상태로 인계되며, 이용 중 추가 발생하는 유류비는 당첨자가 부담한다. 그리고 사고 발생 시 자차부담금은 5만~50만원이며 사고자는 최대 10만원까지 본인부담이다.

현대자동차 설맞이 무료 렌탈 이벤트 예정

현대자동차 역시 매년 설날과 추석이 다가오면 귀향 시승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러나 아직 올해 설날 시승 이벤트는 게시되지 않은 상태로 시선뉴스와의 통화에서 “진행 예정이기는 하나 아직 확정된 안은 나오지 않은 상태다”라고 밝혔다. 설날이 20여일 앞으로 다가온 바 현대자동차의 설 귀향 시승이벤트 공지가 조만간 게시될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현대차는 작년 신형 그랜저 185대를 6박 7일간 무상으로 제공한 바 있다.

쌍용자동차 렉스턴스포츠 출시기념 이벤트

쌍용자동차에서는 인기몰이 중인 렉스턴스포츠 출시를 기념해 두 가지 이벤트를 다음달 28일까지 진행한다.

렉스턴스포츠 [출처/쌍용자동차]

먼저 ‘렉스턴스포츠를 찍어라!’ 이벤트는 쌍용자동차 홈페이지 내 이벤트란에서 참여 가능하다. 해당 이벤트 페이지 내에서 렉스턴스포츠 광고 영상을 관람하며 제시된 3컷을 캡처하면 응모된다. 두 번째 이벤트는 ‘렉스턴스포츠와 함께 찍어라’라는 이벤트로 쌍용자동차 전시장과 화천 산천어축제 현장에 전시되어 있는 렉스턴스포츠와 함께 사진을 찍고 #렉스턴스포츠 #LifeisOPEN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두 이벤트의 경품은 1등 최신 스마트폰, 2등 외식 상품권 등으로 총 7,862명에게 주어지며 당첨자는 오는 3월13일 발표된다.

한편, 쌍용자동차 역시 설날이나 추석 등 명절 전 무료 렌탈 이벤트를 몇 번 진행한 바 있으나 시선뉴스와의 통화에서 “이번 설 시승이벤트는 아직 미정이다”라고 답했다.

이외에 국내 자동차 업계는 기간마다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상세한 내용은 각 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이벤트 참여시 대부분 회원가입을 해야 응모 가능한 점을 유념해야 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