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1월 25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해양수산부
- 구조가 필요한 고래나 거북 보면, 122로 신고!

: 해양동물 구조/신고 안내 책자와 포스터가 각각 5,000부씩 제작되어 일선 해경, 수협, 지자체 및 시민단체 등 340여 개 기관에 배포된다. 이에 따르면 구조가 필요한 해양동물 발견 시 해양긴급구조신고번호 ‘122’번으로 정확한 발견위치와 동물 상태를 신고 해야 한다.

● 고용노동부
- 신중년의 경력과 노하우를 잡(JOB)아라!!
: 고용노동부는 "신중년 적합직무 고용지원금" 사업을 공고하고 본격 시행에 나섰다. 동 사업은 경력과 노하우를 지닌 신중년들이 50세 전후에 주된 일자리에서 퇴직하고, 주된 일자리 퇴직자의 규모도 꾸준히 늘어나는 상황에서 신중년 고용을 촉진하기 위해 도입되었다.

● 환경부
- 국민과 함께 여는 지속가능한 미래
: 환경부가 국민 삶의 질 개선을 위한 2018년 업무계획을 발표했다. 이에는 국가 지속가능성 제고, 국민 체감 환경질 개선, 국민과 함께하는 환경정책, 환경산업 혁신성장 등의 4개 과제가 포함되어 있다. 
 
● 보건복지부
- 사람유두종바이러스 예방접종, 미리 챙기세요!
: 여성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과 자궁경부암 예방을 위한 “건강여성 첫걸음 클리닉” 사업을 2018년에도 지속 시행한다. 올해 무료지원 대상은 2005~2006년생이며 작년에 1차 접종한 2004년생은 2차 무료접종 가능대상자로 방학 동안 예방접종을 받도록 당부했다. 

● 산업통상자원부
- 「4차 산업혁명과 혁신성장」 정부업무보고 실시
: 6개 부처에서 2018년 「정부업무보고」를 진행하였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이 자리에서 전기/자율주행차 등 5대 신산업 성과 창출(산업 혁신성장 가속화), 미래 에너지산업 육성(에너지전환 촉진) 및 전략적 통상, 무역정책(혁신성장 글로벌 확산)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 농림축산식품부
- 직거래 인증제, 로컬푸드/직거래 활성화에 박차!
: 농림축산식품부는 직거래 활성화 및 소비자 보호를 위해 「우수 농산물 직거래사업장 인증제」를 도입한 이후 처음으로 로컬푸드 직매장 12개소를 인증하였다. 앞으로 우수사례 확산을 위해 인증사업장 홍보, 교육, 소비자와의 소통활동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