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태웅/디자인 이정선, 정현국] 2018년 1월 셋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MB수사
검찰의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전방위 수사를 벌이는 가운데 측근이었던 인사들이 이 전 대통령에 대해 불리한 진술을 쏟아냈습니다. 이 전 대통령의 입장이 점점 곤란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MB에 불리한 진술을 쏟아내는 측근들...님이라는 글자에~ [시선만평])

2. 메이즈러너 이기홍
‘메이즈 러너’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이자 최종작인 메이즈 러너: 데스 큐어가 개봉했습니다. 여러 주인공들 사이에서 유독 눈에 띄는 한국계 배우 이기홍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카드뉴스] 5년의 대장정을 거친 메이즈 러너의 한국인 리더 ‘이기홍’)

3. 리플
‘비트코인’뿐만 아니라 가상화폐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리플’이라는 가상화폐를 알 수 있을 텐데요. 가상화폐의 한 종류인 리플은 무엇일까요?
(식지 않는 가상화폐 열풍, 수많은 가상화폐 중 ‘리플’은 무엇? [지식용어])

4. 쿠싱증후군
비만은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현대인들이 많이 겪는 질병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이 비만과 증상이 비슷해 구분하기 어려운 질병이 있는데요. 바로 쿠싱증후군입니다. 우리가 자주 먹는 약과도 연관이 있는 쿠싱증후군. 어떤 원인으로 걸리는 질병인지 건강프라임에서 확인해보세요.
([건강프라임] 소화제 잘 못 먹으면 ‘쿠싱증후군’ 걸릴 수 있어)

5. 여자들의 행동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라는 책 제목처럼 어쩌면 남자와 여자는 많은 부분 다를지도 모릅니다. 가끔 남자들의 의문을 일으키는 여자들의 몇몇 행동들이 있는데요. 남자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여자들의 행동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세컷뉴스] 도대체 ‘왜?’ 남자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여자들의 행동들)

6. 목욕탕과 아이
어린 아들을 혼자 남탕에 보낼 수 없어 여탕에 데리고 들어가는 어머니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만약, 여탕에 데리고 간 아들이 성인 여성의 몸을 만졌다면. 과연 아들은 처벌을 받게 될까요? 그리고 어머니는 어떻게 될까요?
(여탕 데리고 간 아들, 여성 몸 만지면? [육아법률])

7. 머피의 법칙
‘세차만 하면 비가 온다’ 이런 적 있으시죠? 모두 한 번씩은 겪어봤을 ‘불운’입니다. 이렇게 나에게만 일이 계속 꼬여만 가는 것을 ‘머피의 법칙’이라 하는데요. 이 법칙은 어떤 공식이나 법칙에 의해서 계속되는 것일까요? 아니면 그저 우연의 일치일 뿐일까요?
([카드뉴스] ‘머피의 법칙’은 왜 생기는 것일까?)

8. 청소년 쉼터
우리나라 가출청소년의 경찰청 신고건수는 연간 2만 여명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가출경험률은 보다 높아 실제 가출청소년은 한 해 20만 명 이상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출청소년을 돕기 위해 마련된 기관이 바로 ‘청소년쉼터’인데요. 이곳에서는 어떤 일들을 할까요?
([카드뉴스] 몸과 마음의 안식처가 필요한 아이들, 쉼돌이와 쉼순이)

9. 비행기표 알파벳
여행할 때마다 항상 들고 다니는 비행기 표. 혹시 표를 자세히 살펴본 적 있나요? 대체로 탑승구, 편명, 좌석번호 정도를 보는 게 전부일 것입니다. 그런데 표에 적힌 알파벳에는 여행고수들만 아는 의미가 담겨있다는데요. 일명 Booking Class 코드로 불리는 이 알파벳에 담긴 의미를 알아봅시다.
(여행고수끼리는 다 아는, 비행기 표 속 알파벳에 담긴 의미 [인포그래픽])

10. P.T 바넘
영화 ‘위대한 쇼맨’이 누적 관객 수 100만을 돌파했습니다. 영화의 흥행과 동시에 실제 인물로 알려진 P.T 바넘에 대해서도 관심이 쏠렸는데요. 실제 인물과 영화 속 바넘이 다소 다르다는 비판이 있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영화 ‘위대한 쇼맨’이 관객 100만을 돌파한 가운데 실제 인물 P. T 바넘에 대해 관심이 쏠렸습니다. 그가 어떤 인물인지 그로 인해 만들어진 효과는 무엇인지 TV지식용어를 통해 알아보시죠. 
([TV지식용어] 위대한 쇼맨의 실제 인물 바넘, 그로 인해 생긴 바넘 효과)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