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지영/ 디자인 이연선] 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18년 01월 12일부터 01월 14일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 1987
장르- 드라마 / 한국 / 129분
출연- 김윤석, 하정우, 유해진
줄거리-1987년 1월, 경찰 조사를 받던 스물두 살 대학생이 사망한다. 증거인멸을 위해 박처장의 주도 하에 경찰은 시신 화장을 요청하지만, 사망 당일 당직이었던 최검사는 부검을 밀어붙인다.사건을 취재하던 윤기자는 ‘물고문 도중 질식사’를 보도한다. 이에 박처장은 조반장 등 형사 둘만 구속시키며 사건을 축소하려 한다. 한편, 교도소에 수감된 조반장을 통해 사건의 진상을 알게 된 교도관 한병용은 이 사실을 수배 중인 재야인사에게 전달하기 위해 조카인 연희에게 위험한 부탁을 하게 되는데…

▪ 신과함께-죄와 벌
장르- 판타지, 드라마 / 한국 / 139분
출연- 하정우, 차태현, 주지훈
줄거리–화재 사고 현장에서 여자아이를 구하고 죽음을 맞이한 소방관 자홍, 그의 앞에 저승차사 해원맥과 덕춘이 나타난다. 저승으로 가는 입구에서 그를 기다리는 또 한 명의 차사 강림, 그는 차사들의 리더이자 앞으로 자홍이 겪어야 할 7개의 재판에서 변호를 맡아줄 변호사이기도 하다. 삼차사들은 48번째 망자이자 19년 만에 나타난 의로운 귀인 자홍의 환생을 확신하지만, 각 지옥에서 자홍의 과거가 하나 둘씩 드러나면서 예상치 못한 고난과 맞닥뜨리는데…

▪ 코코
장르- 애니메이션, 모험, 코미디 / 미국 / 105분
출연- 안소니 곤잘레스,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
줄거리–뮤지션을 꿈꾸는 소년 미구엘은 전설적인 가수 에르네스토의 기타에 손을 댔다 ‘죽은 자들의 세상’에 들어가게 된다. 그리고 그곳에서 만난 의문의 사나이 헥터와 함께 상상조차 못했던 모험을 시작하게 되는데… 과연 ‘죽은 자들의 세상’에 숨겨진 비밀은? 그리고 미구엘은 무사히 현실로 돌아올 수 있을까?

▪ 쥬만지: 새로운 세계
장르- 액션, 모험 / 미국 / 118분
출연- 드웨인 존슨, 잭 블랙
줄거리-학교 창고를 청소하다가 낡은 ‘쥬만지’ 비디오 게임을 발견한 네 명의 아이들. 게임 버튼을 누르는 순간 화면 속으로 빨려 들어가 버렸다! 거대한 몸집의 고고학자 닥터 브레이브스톤으로 변한 공부벌레 스펜서, 슈퍼 여전사 루비 라운드하우스가 된 운동신경 제로 마사, 저질체력의 동물학 전문가 무스 핀바가 된 예비 풋볼선수 프리지, 중년의 지도 연구학 교수 셸리 오베론으로 변해버린 SNS 중독 퀸카 베서니까지. 이들은 자신의 아바타가 가진 능력으로 게임 속 세계를 구해야만 현실로 돌아갈 수 있는데…

▪ 다운사이징
장르- 드라마, 코미디 / 미국 / 135분
출연- 맷 데이먼, 크리스토프 왈츠
줄거리–인구과잉에 대한 해결책으로 인간축소프로젝트인 다운사이징 기술이 개발된다. 이는 1억원의 재산이 120억원의 가치가 되어 왕처럼 살 수 있는 기회의 시작이기도 하다.  화려한 삶을 그리며 폴과 아내는 다운사이징을 선택하지만, 아내는 시술 전 가족의 곁을 떠나기 싫어 폴을 두고 도망을 간다. 홀로 다운사이징 돼 모든 것이 무의미해져 버린 폴. 그리고 모든 꿈이 실현되리라 믿은 다운사이징 세상에서도 또 다른 위기가 그를 기다리는데…

▪ 위대한 쇼맨
장르- 드라마, 뮤지컬 / 미국 / 104분
출연- 휴잭맨, 잭 에프론, 미셸 윌리엄스
줄거리–쇼 비즈니스의 창시자이자, 꿈의 무대로 전 세계를 매료시킨 남자 ‘바넘’의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오리지널 뮤지컬 영화. ‘바넘’은 그의 쇼에 서는 모든 이들이 스스로에 대한 자부심을 갖게 해주며, 선천적인 특징 때문에 사회로부터 소외된 사람들을 모아 그들이 세상에 참여할 수 있게 한다. 그들이 쇼를 통해 점점 변화해가는 모습, 그리고 그들이 세상 밖으로 나올 수 있게 했던 ‘바넘’ 역시 그들을 통해 새로운 자신을 발견해간다.

▪ 페르디난드
장르- 애니메이션, 모험, 코미디 / 미국 / 108분
출연- 존 시나
줄거리-몸집은 거대하지만, 마음은 따뜻한 소 페르디난드. 세상에서 가장 좋아하는 것은 아름다운 꽃향기와 사랑스러운 친구 니나. 어느 날 꽃 축제를 구경 간 페르디난드는 벌에 엉덩이를 쏘이고 만다. 너무 아파서 날뛰는 모습을 오해한 사람들은 페르디난드를 싸움소 훈련장에 끌고 간다. 하지만 싸움은 해본 적도, 관심도 없는 페르디난드는 수다쟁이 염소, 시끌벅적 황소들, 깨방정 고슴도치 삼남매 친구들과 함께 집으로 돌아가기 위한 모험을 시작한다.

▪ 강철비
장르- 액션, 드라마 / 한국 / 139분
출연- 정우성, 곽도원
줄거리–쿠데타 발생 직후 최정예요원 '엄철우'는 치명상을 입은 북한 1호와 함께 남한으로 내려온다. 그 사이 북한은 대한민국과 미국을 상대로 선전포고를, 남한은 계엄령을 선포한다. 이때 북한 1호가 남한으로 내려왔다는 정보를 입수한 외교안보수석 '곽철우'는 전쟁을 막기 위해 이들에게 긴밀한 접근을 시도하는데....

▪ 원더
장르- 드라마 / 미국 / 113분
출연- 제이콥 트렘블레이, 줄리아 로버츠
줄거리–남들과 다른 외모로 태어난 ‘어기'. 10살이 된 ’어기‘에게 더 큰 세상을 보여주고 싶었던 엄마 ‘이사벨’과 아빠 ‘네이트’는 ‘어기'를 학교에 보낼 준비를 한다. 그렇게 ‘어기'는 처음으로 헬멧을 벗고 낯선 세상에 용감하게 첫발을 내딛지만 첫날부터 ‘남다른 외모'로 화제의 주인공이 되고, 사람들의 시선에 큰 상처를 받는다. 그러나 ‘어기'는 긍정적인 성격으로 다시 한 번 용기를 내고, 주변 사람들도 하나둘 변하기 시작하는데...

▪ 쏘아올린 불꽃, 밑에서 볼까? 옆에서 볼까?
장르- 애니메이션, 멜로, 로맨스 / 일본 / 90분
출연- 히로세 스즈, 스다 마사키
줄거리–불꽃축제를 앞둔 어느 바닷가 마을. 아이들은 ‘불꽃은 옆에서 보면 둥글까? 납작할까?’라는 것에 대한 이야기로 떠들썩하지만 갑작스런 전학을 앞둔 나즈나는 마음이 복잡하다.이에 노리미치에게 둘이서 마을을 떠날 것을 제안하는 나즈나. 하지만 나즈나의 어머니에게 발각되어버리고 남겨진 노리미치는 나즈나가 간직하고 있던 구슬을 던져본다. 그리고  나즈나와의 즐거웠던 순간으로 되돌아간 노리미치는 반복되는 하루를 몇 번이고 다시 겪게 되는데…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