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1월 22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 전문대학 입학금 전면폐지

: 교육부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사립 전문대학의 입학금 폐지에 합의하였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입학금 단계적 폐지에 따른 전문대학의 재정 감소에 대해서는 고등직업교육 확대/강화를 위해 재정지원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기로 하였다.

● 농림축산식품부
- 반려동물 안전관리 대책
: 정부는 ‘반려견 안전관리 대책’을 확정했다. 일부 소유자의 관리소홀로 인한 반려견 물림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면서 국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해 10월 23일부터 ‘반려견 안전관리 TF’를 구성해 다양한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 농정개혁위원회 논의 등을 거쳐 대책을 마련했다.

● 고용노동부
- 홍콩 금융기관 취업가이드
: 한국고용정보원은 취업준비를 하는 청년들이 진로 선택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홍콩 글로벌 금융기관 취업가이드 "나는 홍콩으로 간다"를 발간했다. 아시아의 금융 허브 홍콩에서 활약할 미래 글로벌 금융인들이 참고할 것을 권장한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평창 전파지킴이 운영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월부터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대회가 마무리되는 3월 18일까지 대회 운영에 필요한 무선기기 사용을 현장 지원하기 위해 전파지킴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파지킴이는 약 250명으로 구성되어 올림픽 현장에서 각국 선수단, 방송사, 기자단 등이 무선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법무부
- 올해의 우수인재 선정
: 법무부는 삼성썬더스 남자농구 선수로 활약하고 있는 29세 미국인 라틀리프를 체육 분야 우수인재로 인정했다. 더불어, 사물인터넷 및 빅데이터 분석, 첨단영상의학, 경영정보시스템 분석 등의 분야에서 3명의 우수인재를 인정하여 모두 4명의 우수인재를 선정했다.

● 기획재정부
- 한국조폐사장 임명
: 정부가 한국조폐공사 사장에 조용만 전 기획재정부 기획조정실장을 임명했다. 조용만 신임 사장은 기획재정부 기획조정실장, 재정관리국장 등을 역임한 재정전문가로서 업무추진력과 조직관리 능력을 겸비하고 있다고 평가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