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당산에 위치한 제과제빵전문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에서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이주영 교수의 지도하에 플라워 케이크와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서울현대의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은 매년 방학기간마다 학생들이 학원을 다니지 않고 교내 특강을 통해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특강을 운영하고 있으며 제과제빵전공 학생뿐 아니라 타 전공 학생들도 함께 수업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프랑스 르 꼬르동 블루 수석 출신 이주영 교수의 지도하에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제과기능사, 제빵기능사 자격증뿐 아니라 케이크디자이너, 초콜릿공예와 꽃 케이크 등 다양한 특강이 진행되어 자격증 취득뿐 아니라 다양한 제과제빵 기술을 습득하여 전문 파티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현재 제과제빵전문학교 서울현대는 현재 방학 자격증 특강뿐 아니라 학생들을 실무능력과 전문성을 고루 갖춘 전문 파티쉐로 양성하기 위해 프랑스 제과제빵 교육 시스템을 도입하여 80% 이상을 실습수업으로 진행하는 실무중심의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국내 유일 3MASTER 과정을 도입하여 설탕공예, 초콜릿공예, 빵공예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특급호텔 및 프랜차이즈, 유명 윈도우 베이커리에 취업자를 배출하여 97%의 취업률을 공식발표한 바 있다. 이 학교는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 취업부문 최우수학교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한편 이 학교는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을 포함하여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호텔조리과 과정 등 전 과정의 2018학년도 신입생을 100%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