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지영/디자인 이연선, 정현국] 1월 첫째 주에는 어떤 책들이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을까요? 교보문고에서 2018년 1월 1일부터 1월 7일까지 영업점과 인터넷에서 도서와 eBook을 합산해 1주일 간 가장 많이 판매된 책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1위 신경 끄기의 기술 -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만 남기는 힘
저자- 마크 맨슨 / 한재호 역
출판사- 갤리온
책 소개-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만 남기고 모두 지워버리는 법! 무조건 믿고 노력하는 것만으로 인생이 특별해지거나 행복해지는 것은 아니며, 앞뒤 따지지 않는 긍정은 오히려 독이라는 것이다. 때론 내려놓고, 포기하고, 더 적게 신경 써야만 인생에서 진짜 중요한 것들을 발견할 수 있다는 내용의 자기계발서.

2위 랩걸 - 나무, 과학 그리고 사랑
저자- 호프 자런 / 김희정 역
출판사- 알마
책 소개- 이 책의 작가는 저마다의 생존 방식에 대해, 떡갈나무에게는 떡갈나무의 방법이 있고, 칡과 쇠뜨기에게는 그들만의 삶이 있다고 다정다감하고도 발랄하게 이야기한다. 다른 이의 방법이 아닌 자신의 방법으로 살고, 숲을 이루는 과정이 얼마나 중요한지 역설하는 작가의 목소리는 무감각하게 자연을 소비하고 파괴하며 잊었던 생명성을 일깨운다.

3위 나의 영어 사춘기 – 대한민국 영포자들의 8주 영어 초보 탈출 프로젝트
저자- 이시원
출판사- 시원스쿨닷컴
책 소개- 영어초보자 또는 영어포기자들을 위한 영어말하기 학습 도서이다. 그 동안 우리가 배웠던 시험을 위한 학습이 아닌 영어말하기를 위한 8주간의 커리큘럼을 통해 영어회화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4위 언어의 온도
저자- 이기주
출판사-말글터
책 소개- 언어에는 따뜻함과 차가움, 적당한 온기 등 나름의 온도가 있다. 세상살이에 지칠 때 어떤 이는 친구와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고민을 털기도 하고, 어떤 이는 책을 읽으며 작가가 건네는 문장으로 위안을 얻는다. 이렇듯 ‘언어’는 한순간 나의 마음을 꽁꽁 얼리기도, 그 꽁꽁 얼어붙었던 마음을 녹여주기도 한다. 이 책은 저자가 일상에서 발견한 의미 있는 말과 글, 단어의 어원과 유래, 그런 언어가 지닌 소중함과 절실함을 농밀하게 담아낸 것이다.

5위 82년생 김지영
저자- 조남주
출판사- 민음사
책 소개- 서민들의 일상 속 비극을 사실적이면서 공감대 높은 스토리로 표현하는 데 재능을 보이는 작가 조남주는 이번 작품에서 1982년생 '김지영 씨'의 기억을 바탕으로 한 고백을 한 축으로, 고백을 뒷받침하는 각종 통계자료와 기사들을 또 다른 축으로 삼아 30대를 살고 있는 한국 여성들의 보편적인 일상을 완벽하게 재현한다.

6위 트렌드 코리아 2018 –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의 2018전망, 10주년 특별판
저자- 김난도, 전미영, 이향은 외
출판사- 미래의창
책 소개- 해마다 우리 시대를 관통하는 주요 흐름을 정확하게 예측한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 이 책은 도서 발간 10년, 키워드 발표 12년을 기념하는 특별판으로, 지난 12년의 키워드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그로부터 대한민국 최근 10여 년간의 메가트렌드를 분석하는 특집 원고를 마련했다.

7위 비울수록 사람을 더 채우는 말 그릇
저자- 김윤나
출판사-카시오페아
책 소개- 이 책은 우리의 말 그릇을 크고 단단하게 만들기 위한 다섯 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는 말 그릇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고 2부에서는 말 그릇을 키우기 위해 살펴봐야 할 개인의 감정과 공식, 습관을 알아본다. 3부와 4부에서는 말 그릇이 큰 사람들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대화 기술’을 소개한다. 5부에서는 사람을 이해한다는 것의 의미에 대해 생각해보고 자아성찰, 관계에서 차이를 극복하기 위해 무엇을 더 고려해야 하는지 알아본다.

8위 스님의 주례사 -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한 남녀 마음 이야기
저자- 법륜
출판사-휴
책 소개- 남녀 간의 사랑과 연애, 성공적인 결혼생활이란 주제를 통해 세상에 공것이란 티끌만큼도 없다는 인과(因果)의 법칙과, 수레바퀴가 소를 따르듯 모든 인연 맺음에는 과보가 따른다는 것, 그러하기에 스스로의 마음밭을 잘 다스려 자신만의 생을 피워 내어, 살아 있는 모든 존재를 향해 세상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가르침을 담고 있다.

9위 혜민 스님의 따뜻한 응원 – 365일 마음 달력
저자- 혜민
출판사- 수오서재
책 소개- 많은 이들에게 용기와 지혜, 고요의 시간을 선물한 혜민 스님의 잠언을 엮은 365일 달력. 힘이 되고 온기가 되어주는 혜민 스님의 잠언 365개와 순수함과 해학이 담긴 이영철 화백의 그림이 함께 펼쳐진다. 대문을 나서는 발걸음마다 깨어 있음과 온화한 미소가 함께하길, 잠시 주위 환경에 끌려 다녀도 바로 긍정과 평온한 마음으로 돌아오길 희망하는 염원이 담겨 있다.

10위 일취월장 – 일을 잘하기 위한 8가지 원리
저자- 고영성, 신영준
출판사-로크미디어
책 소개- 인생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쏟아야 하는 ‘일’, 어떻게 좋아하면서 잘할 수 있을까? 이 책은 일의 본질을 이해하고 제대로 그리고 즐겁게 일하며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운, 사고, 선택, 혁신, 전략, 조직, 미래, 성장까지 일의 8가지 핵심 원리를 알고, 일을 성취하여 월등히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