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태웅 / 디자인 이연선, 정현국] 제주도 특산물 한라봉은 울퉁불퉁한 생김새를 가졌지만 달콤한 귤에 비해 훨씬 크고 진한 달콤함을 가졌다. 이제는 제주도뿐만 아니라 전국에 유통되고 있는 과일 한라봉. 그 효능과 성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 먹는(조리) 방법
- 한라봉 샐러드 : 샐러드 채소, 양상추, 양파, 오이를 깨끗이 씻은 후 적당한 크기로 썬다. 방울토마토와 껍질을 벗긴 한라봉을 썰고 나머지 채소와 그릇에 담는다. 마지막으로 드레싱을 올리면 완성.
- 한라봉 롤케이크 : 되직해진 달걀거품 박력분을 넣는다. 엑스트랙트를 넣은 녹인 버터를 재빨리 넣고 섞는다. 롤케이크 팬에 만든 반죽을 붓고 평평하게 한 후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넣고 15분간 굽는다. 생크림에 한라봉, 설탕, 플레인요거트를 넣고 휘핑한다. 식은 빵 시트 위에 앞서 한라봉크림을 펴 바르고 둥글게 말아준다. 냉장 보관 후 꺼내어 썰면 완성.
- 한라봉 연어스테이크 : 껍질을 벗긴 한라봉을 반으로 잘라 하나는 슬라이스하고 나머지는 즙을 내 냄비에 담는다. 연어는 달군 팬에 굽고 통후추, 소금 그리고 한라봉 즙을 뿌린다. 연어가 익으면 슬라이스한 한라봉과 그린빈을 넣고 좀 더 구우면 완성.

▶ 기본정보
구입요령 : 껍질이 얇고, 푸석하지 않고, 주름이 덜 져있는 한라봉이 당도가 높다.
보관온도 및 기간 : 18~25℃에서 7일.
보관법 : 서늘하고 통풍이 잘되는 상온에 보관하며 보관할수록 맛이 좋아진다.

▶ 효능
① 피로 회복 :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피로 회복과 감기예방에 좋다.
② 노화 방지 : 항산화 물질로 잘 알려진 카르티노이드 성분이 있어서 노화 방지효과가 있다.
③ 다이어트 : 100g당 약 48kcal 칼로리로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적합하다.

▶ 손질법
소금으로 문질러 껍질의 농약을 제거하여 이용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