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1월 8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과학으로 만나는 평창올림픽

: 국립중앙과학관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을 기념해 3월 18일(일)까지 ‘과학으로 만나는 평창올림픽’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를 통해 평창올림픽과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누구나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 보건복지부
- 인플루엔자 대비 예방접종 당부
: 질병관리본부는 지난 2017/2018절기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를 발령한 이후 인플루엔자 의사환자수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플루엔자가 지속적으로 증가추세이니 임신부 등 우선 접종 권장대상자는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받을 것을 당부하였다.

● 환경부
- ‘서울 남산 장기모니터링 지역의 나방 다양성' 자료집 발간
: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은 남산에 사는 152종의 나방 분포를 정리한 '서울 남산 장기모니터링 지역의 나방 다양성' 자료집을 발간한다고 밝혔다. 이번 자료집은 남산의 3개 지점에서 나방 서식 실태를 2016년부터 2년간 관찰한 결과다.

● 여성가족부
- 아이가 행복한 부모역할, 여가부가 도와드립니다
: 여성가족부는 저소득 한부모가족 등에 대한 가족상담, 정서지원 등 사례관리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자녀와 갈등 등으로 어려움이 있는 가족에게 자녀양육 방법, 가족 돌봄 등 종합적인 사례관리 가족서비스 제공기관을 확대한다.

● 농림축산식품부
-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기업 유치 50개 돌파
: 농림축산식품부는 국가식품클러스터에 2017년까지 국내외 식품기업 50개 및 연구소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분양기업 중 16개 기업이 착공, 9개 기업은 준공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2018년까지 75개 기업을 유치할 계획이다.

● 행정안전부
- 춥고 미끄러운 겨울산행 안전사고 조심
: 행정안전부는 추운 날씨가 지속되면서 겨울 산행을 할 때는 저체온증과 조난 등 안전사고 발생에 주의할 것을 당부하였다. 겨울 산을 안전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보온용품과 눈길덧신 등 산행용품을 꼼꼼히 챙기고 안전사고 예방요령도 충분히 알아두어야 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