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1월 4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 2018학년도 1학기 학자금 대출금리 인하

: 교육부는 2018학년도 1학기 학자금 대출금리를 지난 학기의 2.25%에서 2.20%로 인하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기존 100만 명을 포함한 약 131만 명의 학생들에게 2018학년도 1학기 동안 약 20억 원의 이자부담이 경감될 것으로 전망된다.

● 문화체육관광부
- 평창동계올림픽 개최도시 여행체험단 모집
: 문화체육관광부와 관광공사는 대국민 현지견학에 참여할 국민여행체험단을 모집한다. 국민체험단은 만 19세 이상 국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보호자 동반 시에는 미성년자도 신청할 수 있다.

● 해양수산부
- 해양산업클러스터 개발 본격 착수
: 해양수산부는 부산항 우암부두와 광양항 중마부두 등을 해양산업클러스터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해양산업클러스터는 유휴화 된 항만시설에 첨단 해양신산업을 집적하여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이다.

● 행정안전부
- 침수/붕괴 등 위험요인 조기정비
: 행정안전부는 한 해 동안 1조 3,133억 원을 투입해 재해위험지역 조기정비에 나설 방침이다. 이번 대책 마련을 통해 여름철 태풍/호우로 인한 침수피해나 저수지 등의 노후화로 붕괴위험이 있는 시설 총 935개소에 대한 위험 요소가 사전에 해소될 전망이다.

● 농림축산식품부
- 전남 고흥 소재 육용오리 농장 고병원성 AI 확진
: 농림축산식품부는 전남 고흥군 소재 육용오리 농장에 대한 최종 정밀검사 결과, 고병원성 AI(H5N6형) 바이러스로 확진되었다고 밝혔다. 바이러스 확인과 동시에 강화된 방역조치를 시행하여 추가적인 확산을 방지토록 조치하였다.

● 고용노동부
- 대학일자리센터 운영대학 선정공모
: 고용노동부는 대학의 진로교육 확대와 취/창업 지원역량 강화를 위해 대학일자리센터 운영대학을 추가 확대키로 하고, 오는 1월 24일까지 선정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학일자리센터’는 대학생과 지역 청년들에게 특화된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