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2018년이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 많은 사람들이 역시, 또, 늘 그렇듯 ‘다이어트’라는 신년 목표를 세웠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시도하지만 실패율이 높은 다이어트에는 본보기가 필요하다.

건강한 운동(웨이트)를 통해 몸과 마음, 정신의 건강을 찾고 활기찬 삶을 살아가는 이가 있다. SNS 상에서 핫바디로 유명한 ‘트윙클써니7’. 그녀의 탐나는 몸매와 생기 있는 삶의 비결은 무엇일까? 함께 들여다보도록 하자.

PART 2. 건강한 다이어트, 건강한 삶

SNS 핫바디 스타 '트윙클써니7'

- 트윙클써니7님이 닮고 싶은 워너비 몸매 스타는 누가 있나요?

음..이렇게 말하면 어떠실지 모르겠지만, 없습니다! 많은 분들이 그렇듯 저 역시 예전엔 아름다운 몸매 소유자들을 보고 감명 받아 워너비로 정해 놓고 운동을 했는데요. 지금은 없습니다.

-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저 역시 목표를 정하기는 하지만, 좀 다르게 접근을 합니다. ‘와 이사람 몸매 정말 예쁘다 내 워너비야’라고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저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 어떤 운동을 하고, 어떤 식단을 짰을까?’ 이렇게 접근을 합니다. 부러운 몸매 소유자가 해왔을 웨이트 프로그램을 구상해 보는 것이죠. 그리고 실제로 그 프로그램을 저에게 접목을 해봅니다. 사실 누군가를 워너비를 정해두면 사진만 붙여놓고 부러워하다가 끝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사람 자체가 아닌, 그 사람이 했을 다이어트 방식, 웨이트 프로그램을 구상해 목표로 삼습니다.

SNS 핫바디 스타 '트윙클써니7'

-와...역시 핫바디 소유자는 마인드가 다르네요. 또 중요한 점이 있다면요?

하하하 감사합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중요한 점, 너무 이상적인 신체를 꿈꾸지 말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직접적으로 말하자면 자신의 체형을 고려해 목표를 정해야 한다는 말이죠. 무작정 모델 같이 뛰어난 몸매를 보고 다이어트를 결심하면, 상심과 포기만 클 뿐입니다. 그래서 웬만하면 자신과 비슷한 체형의 실현 가능한 사람을 정하고 그 다이어트법과 운동법을 구상해서 적용해야 합니다. 쉽게 목소리가 다 다르듯 복근도 다 다르잖아요.

-현대인들 건강을 위해 알아둬야 할 필수 운동이 있다면요?

직장인, 학생 등 많은 사람들이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의자에 앉아서 생활합니다. 때문에 현대인들의 허리 건강은 적신호가 켜져 있는 상태죠. 실제 허리 부분의 지속적인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래서 꾸준히 스트레칭을 해주고 코어 운동을 해서 힘을 많이 길러 주셔야 해요. 코어의 힘을 길러주는 좋은 운동은 바로 ‘플랭크 동작’입니다. 플랭크 동작은 허리건강은 물론 전신운동, 복근 운동 등 전신을 강화시키는 운동법이라고 보면 되요~

SNS 핫바디 스타 '트윙클써니7'

- 플랭크 동작 방법 좀 알려주세요.

네. 동작은 어렵지 않은데 버티기 상당히 힘든 운동이에요. 그래도 꾸준히 해준다면 점점 달라지는 자신을 발견하실 겁니다.

1. 바닥에 엎드린 자세에서 팔꿈치를 90도로 굽혀 팔뚝우로 중심을 잡습니다.

2. 다리를 골반 넓이로 벌린 상태에서 앞꿈치와 두 다리로 지탱합니다.

3. 시선을 바닥에 고정하고 배에 힘을 준 상태에서 상체를 일직선으로 만듭니다.

4. 엉덩이에 힘을 주고 최대한 움직이지 않고 버팁니다.

어렵지 않죠? 플랭크 동작을 할 때는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게 중요해요. 몸을 너무 낮추거나 높게 들면 안 되고, 지면과 몸을 거의 수평하게 하도록 신경 써야 효과가 좋아요. 아참 간혹 플랭크를 할 때 고개를 드는 사람이 있는데, 반드시 지면을 바라봐야 합니다.

- 저도 꾸준히 한 번 해봐야겠네요. 물론 식단 조절도 신경 써야겠죠?

음...간혹 굶거나 원푸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건강에 굉장히 좋지 않습니다. 골고루 먹으면서 체력/체중/체형 관리를 하시는 것이 좋아요. 굶거나 원푸드 다이어트를 하면 요요현상도 크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저 역시 예전에 몸을 만든다고 닭가슴살과 현미밥만 먹은 적이 있는데, 생리 불순에 우울증까지 건강이 상당히 안 좋아진 경험이 있습니다. 단백질, 탄수화물 등 골고루 잘 챙겨먹어야 몸도 탱탱하고 예쁘게 만들 수 있어요. 또 무리한 다이어트는 아파보일뿐 아니라 피부 탄력도 잃어버리고 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

- 다이어트나 웨이트 시 추천해주고 싶은 음식이 있다면요?

무엇보다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하는데요. 그 중 단백질과 탄수화물 섭취에 신경써야합니다. 단백질 섭취에는 연어, 닭가슴살, 두부, 콩, 생선, 새우, 오리고기, 소고기(기름기 적은 우둔살 좋음), 돼지고기 등이 좋습니다. 그리고 탄수화물은 고구마, 감자, 호박, 현미밥, 오트밀. 밤 등을 섭취하면 건강에 이롭습니다. 이와 더불어 채소를 매 끼니마다 섭취하는 것도 잊어서는 안 됩니다.

- 핫바디를 소유하신 트윙클써니7님은 어떻게 구성해서 드시나요?

저는 단백질, 탄수화물 군 음식을 각각 한 가지 선택해서 100~150g씩 야채와 소량의 염분을 곁들여 3시간 간격으로 골고루 먹습니다.

SNS 핫바디 스타 '트윙클써니7'

- 그런데 식단 조절을 유지하는게 참 힘들어요. 유혹도 많고...

그래서 저는 평소에 꾹 참았던 밀가루, 설탕, 튀김류, 초콜릿 등의 음식을 한 달에 한두번 정도 즐깁니다. 저에게 포상을 주는거죠. 그래야 오래 꾸준히 다이어트를 지속할 수 있습니다.

- 기타 웨이트(운동)나 다이어트 시 주의사항이 있다면요?

무리한 운동이나 다이어트는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특히 운동을 하다보면 꼭 무리한 중량을 선택해서 과시하듯 운동하는 사람이 있는데요. 자신의 역량을 고려하지 않은 무리한 중량 운동은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역효과를 낼뿐만 아니라, 부상으로까지 이어지죠. 그리고 한 동작을 해도 정확한 자세를 숙지하고 하는 것이 운동 효과에도 좋고 부상도 막습니다. 건강하자고 하는 운동인데, 운동 때문에 건강을 잃으면 안 되겠죠!

SNS 핫바디 스타 '트윙클써니7'

- 2018년 새해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계획이 있다면요?

많은 분들이 그렇듯 저 역시 2017년 한 해 참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그래서 올 한해 목표로 삼았던 것들도 대부분 이룰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운동도 일도 후회 없이 노력해서 만족합니다. 때문에 2018년 역시 딱 올해처럼 제가 잘 해낼 수 있기를 바랄뿐입니다. 아참 제가 내년에 몇 가지 자격증 취득 계획이 있어요. 잘 해낼 수 있기를 기도해 주세요~

- 트윙클써니7님의 인생 포부는 무엇인가요?

단순하고 명료합니다. 하하하 어릴 적부터 꿈꿔오던 것이고 점점 거기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꼭 50층짜리 빌딩을 사서 절반은 소외되거나 정말 어려운 상황에 놓인 사람들을 위한 공간을 만들어 도움을 주며 살고 싶어요. 그리고 나머지 절반은 현실적으로 월세받기! 하하하...그래야 좋은 일도 할 수 있으니까요. 이게 제 포부입니다!

- 시선뉴스 독자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2017년 한 해 모두 고생 많이 하셨죠. 한 해 마무리 잘 하시고 다가오는 2018년 더욱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다이어트도 좋고 운동도 좋은데, 그 안에 핵심은 ‘건강’이라는 것 잊지 마세요. 모두 원하는바 다 이루시고 건강한 삶 되시기를 바랍니다.

SNS 핫바디 스타 '트윙클써니7'

SNS 스타 ‘트윙클써니7’ 이선희를 처음 만났을 때, 그녀의 핫한 몸매에 입이 쩍하고 벌어졌다. 그런데 인터뷰가 진행되는 동안, 그녀가 이렇게 주목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뜨거운 삶의 열정 때문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생각을 실천으로 옮기며 적극적으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이선희. 언제나 ‘트윙클 트윙클’ 빛날 그녀의 삶을 응원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