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성완종 리스트’ 사건 관련 무죄를 확정 받은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주장했던 '정치판 음해' 발언이 재조명됐다.

홍준표 대표는 "정치판에 들어와서 세 번의 음해를 받은 일이 있다"라는 말로 깨끗함을 강조했던 바 있다. 이번 ‘성완종 리스트’ 사건에서 무죄를 확정 받으면서 당시 했던 발언이 재조명되는 것.

사진=YTN뉴스캡처

홍준표 대표는 지난 10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정치판은 없는 것도 만들어 음해하고 있는 것은 없애버리는 무서운 세상"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홍준표 대표는 3번의 음해에 대해 "첫 번째가 1999년 3월 초선 때 DJ(故 김대중 전 대통령) 저격수를 하다가 받은 선거법 위반 사건"이라며 "잠실4동 당협 개소식 때 공개적으로 준 10만원권 자기앞수표 3장 30만원이 2400만원으로 둔갑해 벌금 500만원을 선고받은 사건인데 대법원판결 하루 전날 의원직을 사퇴하고 끝났다"고 소개했다.

이어 "두 번째는 2011년 10월 민주당 우제창 의원이 전당대회 때 제가 얼굴도 모르는 삼화저축은행장으로부터 24억원을 받았다고 폭로한 것"이라며 "이는 거짓임이 밝혀져 거꾸로 우 의원이 처벌 받기 직전 고발을 취하해 준 적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홍준표 대표는 "세 번째가 서로 아무런 교분이 없는 성완종 씨가 제게 1억원을 줬다고 한 소위 성완종 리스트 사건"이라며 "그 사건은 항소심에서 조작으로 밝혀져 무죄를 선고 받은 일이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더 이상 이런 음해가 없는 깨끗한 정치판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끝을 맺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