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12월 21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행정안전부
평창에 세계 최초 5G 마을 조성

: 행정안전부는 7월부터 강원도 평창군을 ‘인구감소지역 통합지원사업’ 지역으로 선정했다. 이에 따라 KT와 함께 ‘평창 5G 빌리지’를 조성했다. 이 마을은 KT의 12가지 차세대 기술을 접목시킨 국내 최초 ‘5G 네트워크 마을’로, 이를 통해 주민의 삶의 질과 편의가 향상되고 방문객의 유입도 많아져 관광활성화지역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하고 있다.

● 농림축산식품부
미리보는 2018 외식 트랜드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3천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와 전문가 20명과의 인터뷰를 통해 2018년 외식 트랜드를 이끌어갈 키워드를 발표했다. ‘가심비’, ‘빅블러’, ‘반(半)외식의 확산’, ‘한식 단품의 진화’가 2018 외식산업-소비트랜드 발표대회를 통해 선정됐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겨울방학 Flying 드론’ 개최

: 국립과천과학관은 12월 22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겨울방학 기간 동안 중앙홀 전용 드론체험장에서 ‘겨울방학 Flying 드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의 대표주자인 드론을 관람객이 직접 조정하는 체험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미래 산업인 드론 분야 인재육성에 기여하고자 한다.

● 문화체육관광부
박물관-미술관 정책 세미나’ 개최
: 문화체육관광부는 22일 2시 국립중앙박물관 소강당에서 ‘박물관ㆍ미술관 종합정책이 가져올 변화’라는 주제로 정책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 발표를 통해 앞으로 박물관과 미술관 발전을 위한 정책과제 및 사업을 발굴할 예정이다.

● 산업통상자원부
동절기 국민절전캠페인
: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지난 20일부터 ‘2017년 동절기 국민절전캠페인’ 실시했다. “에너지 절약하는 당신, 그뤠잇!”이라는 슬로건으로 시작된 이 캠페인은 앞으로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를 중심으로 전국 14개 시·도에서 지역별로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 외교부
유네스코 전략포럼 개최
: 외교부는 21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공동으로 ‘2017 유네스코 전략포럼’을 개최한다. 미국의 탈퇴로 인한 재정적 어려움과 갈등이 있는 상황에서, 이번 회의를 통해 국내 유네스코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유네스코가 직면한 대·내외적 과제를 짚어보고 향후 전망에 관한 의견을 교환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