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12월 19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검정고시 수험생 온라인 접수

: 교육부는 2018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전형 원서 접수에 필요한 검정고시 자료를 온라인 신청을 받아 대학에 제공하는 ‘검정고시 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공’ 서비스를 12월 25일부터 1월 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 기후기술 해외서 인정받아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방글라데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국내 출연과 중소기업이 공동으로 기후기술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기후변화대응을 지원하기 위해 유엔에서 추진하는 기술지원 사업을 우리나라가 수주해 올해 12월부터 내년 7월까지 진행된다.

● 통일부
2하나원 교육생 모집 공고
: 통일부 산하 제2하나원은 북한이탈주민을 대상으로 ‘제1기 요양보호사 과정’ 신청을 2018년 1월 22일부터 3월 23일까지 접수 받는다. 총 20명 정원으로 실시하는 이 과정은 요양보호사를 희망하는 북한이탈주민들의 자격증 취득을 돕고자 지원하고 있다.

● 농림축산식품부
미생물오염 농산물 판별장비 특허
: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은 농산물 생산현장에서 병원성미생물 오염원인인 분변으로부터 오염된 토양 및 신선 농산물에 대해 직접 검출할 수 있는 휴대용 영상장비와 검출방법을 개발하여 특허 등록하였다고 밝혔다.

● 보건복지부
자궁경부암 예방백신접종 당부
: 질병관리본부는 만 12세 여성청소년을 대상으로 무료 지원하는 유두종바이러스 예방접종을 받기를 당부했다. 특히 2004년생 중 아직 1차 접종을 하지 않은 약 37%의 여성 청소년들은 이번 달 31일까지 1차 접종을 마쳐야만 내년 2차 접종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 중소벤처기업부
내년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지원
: 중소벤처기업부는 18년 1월 1일부터 1인 영세 소상공인이 부담하는 고용보험료의 30%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경기변동에 민감하여 폐업 시 사회취약계층으로 전락할 우려가 있어, 보험료 부담을 줄이고 폐업 시 재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내년에 처음으로 실시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