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기자 / 디자인 이연선]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12월 18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보건복지부
- 인플루엔자 발생 증가, 아동 및 청소년 예방수칙

: 유행주의보 발령(2017년 12월 1일) 이후 지속적으로 환자가 발생하고 있다. 특히 7~18세에서 환자가 많이 발생하며, A형과 B형 인플루엔자 모두 유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플루엔자 의심 증상이 있을 경우 신속히 진단과 치료를 받고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미접종자는 접종해야 한다. 또 감염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한 올바른 손씻기,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

●고용노동부
- 2018년 청년친화강소기업 1,106개소 선정
: 고용노동부는 청년들에게 우수한 중소·중견기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청년들의 희망요건을 반영하여 ‘2018년 청년친화강소기업’ 1,106개소를 선정하여 발표하였다. `16~`17년 청년친화강소기업과 달라진 점은, 청년들은 기업 선택 시 임금 외에 다양한 기준을 고려한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선정 분야를 다양화하였다는 점이다.

●행정안전부
- 현직 수사관 초청, 성폭력 예방 특별교육
: 이번 교육은 행정안전부 본부 및 소속기관 과장급 이상 250여명의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서울지방경찰청 현직 수사관을 초청하여 현장감 있는 실질적 사례 중심의 성폭력 예방교육으로 진행되었다.

●국토교통부
- 현대/기아, 한국GM, 마세라티, 벤츠, 토요타 리콜
: 현대/기아 아반떼(MD) 등 4개 차종, 한국지엠 다마스 밴 등 4개 차종,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GTS 79대, 벤츠 AMG G 65 등 2개 차종 등 총 12개 차종 319,264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한다.

●환경부
- 겨울철 산행, 안전장비와 방한복 준비는 필수
: 겨울철 안전산행을 위해서는 자신의 체력에 맞는 산행코스를 선정하고, 산행 당일의 기상변화에 대비한 방한복장을 갖추는 등 충분한 준비가 필요하다. 겨울철 산행은 추위와 눈길 때문에 체력소모가 많고, 폭설·강풍 등 예측할 수 없는 기상이변이 많기 때문이다.

●국방부
- 군의문사 유가족의 슬픔 치유를 위한 순직심사 신속 처리 추진
: 국방부는 과거 ‘군의문사진상규명위원회’의 순직권고에 따라 중앙전공사상심사를 통해 일부 순직처리를 하였으나 아직 순직처리를 하지 못한 104명에 대해 유가족의 아픔을 조기에 치유하기 위하여 전원 순직처리를 위한 심사를 추진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