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2018년이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 많은 사람들이 역시, 또, 늘 그렇듯 ‘다이어트’라는 신년 목표를 세웠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시도하지만 실패율이 높은 다이어트에는 본보기가 필요하다.

건강한 운동(웨이트)를 통해 몸과 마음, 정신의 건강을 찾고 활기찬 삶을 살아가는 이가 있다. SNS 상에서 핫바디로 유명한 ‘트윙클써니7’. 그녀의 노출이 당당한 이유를 들어보도록 하자.

PART1. 당당한 ‘힙과 기립근’

핫바디 '트윙클써니7'

- 안녕하세요. 먼저 본인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웹디자인과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고 SNS상으로 ‘트윙클써니7’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선희입니다. 취미가 웨이트인데 몸관리 하면서 관리 노하우들을 반영하여 공구로 뷰티 제품을 판매하는 일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 워너비 몸매로 유명한 SNS 스타라고 들었어요~

네, 트윙클써니7이라는 이름으로 뷰티제품 쇼핑몰과 블로그, 인스타그램을 하고 있는데요. 제가 하고 있는 운동과 일들에 대해 응원해주는 분들이 많아서 정말 감사할 따름입니다.

- 트윙클써니7, 의미는 무엇인가요?

우선 ‘트윙클’은 아시는 대로 ‘반짝이다’를 뜻하고요. ‘써니’는 선희라는 제 이름을 친구들이 친근하게 부르는 별명이에요. 그리고 ‘7’은 제가 가장 좋아 하는 숫자죠. 그렇게 모여서 ‘반짝이는 써니 행운 7’, 트윙클써니7이 만들어졌답니다.

핫바디 '트윙클써니7'

- 현재 중점적으로 하고 있는 일은 무엇인가요?

우선 제 본업인 회사 운영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12년 가까이 꾸준하게 운영해 왔는데요. 특히 그곳에서 디자인업무에 열심히 임하고 있습니다. 그와 더불어 운동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노하우가 쌓인 뷰티 제품을 공구판매 하고 있어요. 이 사업에도 많은 신경 쓰고 있습니다^^

- 워너비 몸매로 유명한데, 운동(웨이트)를 시작한 계기가 있나요?

네, 거기엔 슬픈? 사연이 있어요. 원래 제가 마른 몸이었거든요. 그래서 살이 찌면 몸에 볼륨이 살아날까 해서 몇 년 동안 야식에 맥주에...마구 먹었습니다. 그런데 나와야 할 볼륨은 나오지 않고 보기 싫은 곳에 살이 찌고 결국 턱이 접히는 상황까지 되었죠. 더 이상 이대로는 안되겠다는 생각이 탁 들어서 그때부터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 보통 운동을 한 몸이 아니던데...

네 처음 운동할 때엔 운동만 하면 몸이 예뻐지는 줄 알고 몇 년을 꾸준히 했죠. 그러니까 정말 살이 빠지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제 몸이 엄청 예쁜 줄 알고 자신감이 넘쳐나기 시작했습니다. 심지어 호피무늬 비키니를 입고 워터파크를 갔는데, 제 앞에 저랑 똑같은 비키니를 입은 여자 분이 있는 거예요. 근데 그 분은 그냥 마른 것이 아닌 흔히 ‘나올 곳은 나오고 들어갈 곳은 들어간’ 건강하게 예쁜 몸이었어요. 당시 제 물렁살과 비교가 되어 정말 주눅이 들더라고요. 그때부터 전문가 선생님 도움 받아서 웨이트와 더불어 식단 조절에 들어갔습니다. 처음엔 정말 힘들었죠. 하지만 차차 몸이 점점 건강해지고 탄력과 함께 예뻐지는걸 보니 점점 흥미가 생기기 시작했어요.

핫바디 '트윙클써니7'

- 운동(웨이트)의 장점과 매력은 무엇인가요?

여러 운동 중 제가 선택한 ‘웨이트’는 혼자 하는 운동입니다. 그 과정에서 나 자신과 싸워서 이겨야 성공하는 운동이죠. 운동전 내가 정한 목표만큼 실행하는 과정에서 너~~무 힘들어서 자신과 타협하고 싶은 충동이 찾아오는데, 힘든 반면 이것을 이겨낼 때 쾌감이 엄청나요. 그렇게 순간순간 한계를 만나고 그것을 넘어서면서 몸도 마음도 정신도 강해지는 것 같아요. 이것이 제가 생각하는 웨이트의 장점이고 매력입니다.

- 웨이트하면서 가장 큰 성과는 무엇인가요?

무엇보다 체력이 좋아졌어요. 제가 하는 일도 많고 특히 야근이 잦은데, 웨이트를 하기 전에는 피곤하고 힘들고 체력이 부족하다는 것을 정말 자주 느꼈습니다. 그런데 웨이트를하면서 피로감이 사라지고, 면역력까지 좋아졌어요. 웨이트 전에는 일 년에 두 번정도 감기로 고생을 했는데 지금은 거의 감기에도 걸리지 않거든요. 걸려도 금방 낫고요. 그리고 무엇보다 보여지는 몸의 변화가 크고 만족도도 높습니다. 예전에 상상도 못했던 옷들을 지금은 과감하게 입을 수 있어서 좋아요. 그렇다 보니 생활이 전반적으로 활기차고 생기가 돌게 되었습니다.

핫바디 '트윙클써니7'

- 본인의 만족 외에 가족과 지인의 반응은 어떤가요?

가족들과 지인 모두 응원해주고 제 몸에 대한 칭찬도 많이 해주셔서 힘이 납니다. 특히 아버지께서 제가 어릴 적부터 웨이트를 하셔서 그런지 저 운동하는 것에 대해서는 적극 찬성해 주세요. 또 운동에 대한 이야기도 서로 많이 하고 대화도 자주 하게 되더라고요. 그런데....^^

- 그런데..? 무슨 일이 있었나요?

제가 웨이트를 하고 몸에 좋은 변화가 나타나면서 SNS를 본격적으로 시작했거든요. 그곳을 통해 저의 변화된 몸 사진도 올리다 보니까 자연스럽게 노출 사진도 거기에 포함되게 되었습니다. 그 부분에 대해 아버지께서 처음에는 이해 못하고 비난하시더라고요. 아무래도 저희와는 다른 시대를 살아오셨으니까...

- 어떻게 아버지의 편견을 극복 하셨죠?

다행?이게도 제 SNS 팬들과 팔로워 분들은 대부분이 여성이세요. 그 공간 안에서 ‘나 몸 이래요’라고 자랑하는 것이 아니라 ‘나 예쁜고 건강한 몸 만들려고 이렇게 노력하고 있어요. 여러분들도 이렇게 하시면 지금보다 더 멋져 질 수 있습니다!’ 라는 건강한 취지를 갖고 소통하다보니, 아버지께서 천천히 이해해 주시더라고요. 그리고 이제는 오히려 사진도 찍어주고 포즈도 잡아주고 그러세요. 어머니는 뭐 제 열혈 팬이시기도 하고 사진도 엄~~청 잘 찍어주신답니다.

핫바디 '트윙클써니7'

- 현재 써니씨의 가장 매력적인 신체 부위는 어디라고 생각하시나요?

자신 있게 말합니다. 기립근과 힙! 이 부분을 저는 왜 자랑하냐면, 사실 저의 가장 취약점이 기립근과 힙이었거든요. 그랬던 곳을 노력을 통해 가장 장점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감과 보람을 많이 느낍니다.^^

이상 트윙클써니7의 건강하고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다음 시간에는 그녀가 제대로 된 웨이트를 경험하며 쌓아 온 노하우를 직접 들어보도록 하자. 다이어트 결심 했다면, 기대하시라 coming soon...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