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상단여백
무비레시피 영화를 요리합니다.
여백
HOME 시사 시사·교양
[퇴근뉴스] ‘한중 정상회담’, ‘합성사진 유포 국정원 직원 유죄’, ‘美 연준 기준금리 인상’, ‘손흥민 4경기 연속골’ / 김지영 아나운서

[시선뉴스 한성현]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2월 14일 목요일의 퇴근길, 오늘의 이슈를 전하는 퇴근뉴스입니다.

(출처/청와대페이스북, 위키미디어, 픽사베이, 네이버영화, 위키백과, 국정원홈페이지, maxpixel, 플리커, 토트넘홈페이지)

1. 문 대통령-시 주석 정상회담
전 분야에서 조속한 관계 정상화 논의

방중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시진핑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두 정상은 이 자리에서 양국 간 정치/경제/사회/문화/인적교류 등 전 분야에서 조속한 관계 정상화를 위한 논의를 나눴습니다. 또한 사드에 관한 서로의 입장차를 고려해 공동성명을 채택하지 않는 대신 각자 입장을 밝힌 언론발표문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정상회담으로 전 분야에 걸쳐 중국과의 관계 회복이 이루어질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2. 문성근-김여진 합성사진, 국정원 직원 징역 1년 
특정 국민 이미지 실추 허용 불가 

배우 문성근, 김여진씨의 합성 나체사진을 만들어 유포한 전 국가정보원 직원 유 모씨에게 1심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 자격정지 1년이 선고됐습니다. 서울중앙지법은 선고 이유에 대해 국정원에서 특정 국민의 이미지 실추를 목표로 여론조성에 나서는 것은 허용될 수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하지만 상급자 지시에 따라 범행을 계획했고 이를 반성한 점을 참작했다고 밝혔습니다.

3. 美 연준, 기준금리 1.25~1.50%로 인상
내년에도 3차례 금리 인상 전망 시사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현지시간 13일 기준금리를 1.25~1.50%로 인상했습니다. 이번까지 포함해 연준은 올해 3차례 금리 인상을 단행했는데요. 연준 위원들은 내년에도 3차례 금리 인상 전망을 시사했습니다. 이에 정부는 시장 변화를 꾸준히 확인해 선제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금리가 많이 오를 경우 취약차주, 중소기업, 자영업자가 어려울 수 있는 만큼 효과적인 대책이 마련되길 바랍니다.

4. 손흥민, 4경기 연속골
후반 42분 헤딩골, 2-0 토트넘 승리 

토트넘의 손흥민 선수가 잉글랜드 무대에서 4경기 연속골을 이어갔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오늘 영국 런던에서 열린 2017-2018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17라운드에서 후반 42분 헤딩골을 터트렸는데요. 손흥민 선수의 골로 이날 경기는 2-0 토트넘의 승리로 끝났습니다. 4경기 연속골을 만들어내며 활약을 펼치고 있는 손흥민 선수. 앞으로 그의 활약에 기대가 모이고 있습니다.

12월 14일인 오늘은 ‘허그데이’라고 합니다. 부쩍 추워진 요즘, 연인이나 가족 등 소중한 사람을 따뜻하게 안아주며 서로에게 사랑하는 마음을 전달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즐거운 퇴근길 되십시오. 시선뉴스 김지영이었습니다. 

의상협찬 - 직장인들의 비밀 옷장 베니토 쇼핑몰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sisunnews@sisunnews.co.kr / YellowID @시선뉴스
No.1 지식교양 전문채널, 진심을 담은 언론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저작권자 © 시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닫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