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uritours.com
북한 평양에도 최신 메뉴를 갖춘 커피전문점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미국의 북한 전문 여행사인 '우리투어(Uri Tours)'는 최근 자사 블로그에 '북한의 커피'라는 제목으로 평양 시내에서 가볼 만한 커피숍 4곳을 추천하는 글을 개재했다



▲ ⓒ uritours.com
기존의 국내 언론 '북한의 첫 핸드드립 커피전문점'으로 소개된 평양호텔 '전망대 커피점' 외에도 대동강변의 한 카페와 지난 4월 문을 연 주민편의시설 '해당화관' 내 커피점, 순안공항 커피숍이 소개됐다.

먼저 평양대극장과 대동교 사이 대동강변에 있는 커피숍은 인스턴트 커피를 제공하는 평양의 다른 커피숍들과는 달리 제대로 된 에스프레소 기계와 원두를 사용해 만든 커피를 판매하고 있으며,아메리카노, 카푸치노, 카라멜마끼아또 등은 물론 핸드드립 커피와 더치커피도 즐길 수 있다.

▲ ⓒ uritours.com
가격대는 커피 한잔에 3∼4달러로, 다른 커피숍들과 비슷한 수준, 디저트로 와플도 판매하여 주목을 끌고 있다.

미국의 북한 전문 여행사 '우리투어'는 "한국에서 맛본 와플을 이제 북한에서도 먹을 수 있다!"라고 북한의 커피전문점을 소개하였다.

▲ ⓒ uritours.com
또한 평양호텔 전망대 커피점에서도 핸드드립 커피와 차는 물론 셰이크, 요구르트스무디 등을 판매 중이며, 순안공항에도 커피전문점이 있다고 강조하였다. '우리투어'는 "대다수 사람들이 순안공항에 커피숍이 있다는 것을 알면 놀랄 것"이라며 "비스킷과 같이 나오는 이곳의 카푸치노는 맛이 나쁘지 않다"라고 놀라운 평가를 내렸다.

▲ ⓒ uritours.com
최근에는 북한 평양의 최신식 주민편의시설인 '해당화관'에서도 에스프레소 기계를 갖추고 다양한 종류의 커피를 판매하고 있다고 전했다.

ⓒ uritours.com
시사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