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대중 전 대통령(DJ)의 비자금 의혹 제보자가 박주원 국민의당 최고의원이라는 보도가 나온 후 후폭풍이 거세다. 

8일 경향신문은 2008년, MB정부 출범 초기 불거진 김대중 전 대통령(DJ) 100억원짜리 양도성 예금증서(CD)로 비자금을 조성했다는 의혹을 주성영 당시 한나라당 의원에게 제보한 사람이 박주원 의원이라고 보도했다. 경향신문은 MB 정권이 촛불집회로 인한 정치적 위기를 모면하기 위해 노 전 대통령에 이어 ‘DJ 비자금’ 의혹까지 정치쟁점화를 시도했을 가능성이 제기된다고 전했다. 검찰은 이듬해 100억원짜리 CD는 김대중 전 대통령과 관련없다는 결론을 내렸다.

박주원(사진=JTBC )

이 보도 후 국민의당은 발칵 뒤집어졌다. 박지원 전 대표는 페이스북에 글"충격을 금할 수 없다. 현재도 이런 가짜뉴스로 사자의 명예에 심대한 타격을 가하고 있고, 유족은 물론 측근들에게도 피해가 막심하다“며 ”"(과거에도) 의혹의 제보자가 박 최고위원이라는 풍문이 있었다"면서 "검찰이 사실관계를 명확히 조사해 밝힐 것을 촉구한다"고 전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사실임이 확인된다면 그에 상응하는 조치가 뒤따라야 할 것"이라며 “공소시효가 지났더라도 사안 성격이 덮어둘 수 없는 일이라고 본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은 김현 대변인은 현안브리핑을 통해 “김대중 전 대통령의 철학, 가치와 노선을 계승한다는 국민의당의 최고위원이 정치공작에 가담한 일은 경천동지할 일”이라며 “박주원 최고위원은 당시 주성영의원에게 허위 제보하게 된 일체의 과정에 대해 한 점 의혹 없이 국민 앞에 이실직고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김대중평화센터 측은 “박 최고위원은 이 사실에 대한 진실을 명백히 밝히길 바란다. 이희호 이사장과 유족은 향후에도 명예훼손에 대해서는, 작성자와 유포자에 대해서도 엄중한 법적·사회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같은 논란에 대해 박 최고의원은 “이미 10년이 더 된 얘기라 아는 바가 없다”며 의혹을 부인했다. 

진실에 대한 의혹은 커지고 있다. 네티즌들은 “anat**** 안철수 주변에 MB 잔당이 한 두 명이어야지” “wook**** 한나라당 출신이 국민당에 많다” “prom**** 만약 사실이라면 어떤 행사든 DJ의 적통을 계승한다던 국민의당에서 당원을 넘어 최고위원으로 활동했던 박주원이라는 사람 진심 소름 돋는다” “jjmi**** 이러고도... 호남에 표 달라고 할거야?” “fuji**** 어쩜, 안철수대표 측근들은 하나같이” “okl5**** 세상에 비밀은 없는 것” “ptk1**** 저런 자가 최고위원” 등의 반응을 보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