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상단여백
무비레시피 영화를 요리합니다.
여백
HOME 시사 시사·교양
[퇴근뉴스] ‘예산안 통과’, ‘포항 지진피해 복구비’, ‘러시아 평창 출전금지’, ‘갓세븐, <틴에이저> 티저’ / 김지영 아나운서

[시선뉴스 한성현]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2월 6일 수요일의 퇴근길, 오늘의 이슈를 전하는 퇴근뉴스입니다.

사진_픽사베이,시선뉴스DB,플리커,포항시청,위키백과,IOC,위키미디어,JYP엔터테인먼트

1. 文정부 내년도 예산안, 국회 본회의 통과
내년 예산안 기준 정부 총지출 428조8천억

문재인 정부의 내년도 예산안이 오늘 새벽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됐습니다. 내년 예산안 기준 정부 총지출은 428조8천억 원으로 당초 정부안보다 1천억 원 감소했습니다. 12개 세부분야 가운데 보건/복지/고용, 외교/통일 등 3개 분야의 예산은 정부안 대비 감액됐고 사회간접자본, 교육, 환경 등 9개 분야는 증액됐습니다. 법정시한이 나흘이나 지나 통과된 만큼 새해에 맞춰 예산집행이 가능하도록 집행 준비가 제대로 이뤄지길 바랍니다.

2. 포항 지진피해 복구비 1천445억 원 투입
학교시설 복구 및 내진보강과 시설물 개선 

정부가 포항 지진피해 복구비로 1천445억 원을 투입하기로 확정했습니다. 복구계획의 주요내용은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103개 학교시설을 복구하고, 그밖에 피해가 경미한 경남/북 26개 학교의 내진보강과 시설물을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지진 피해가 심각한 포항시 북구청사 재건축비, 양덕정수장 재설치비 등도 포함됐습니다. 이를 통해 지진 피해가 하루 빨리 복구되길 바라며 지진방재개선 대책도 제대로 마련되길 바랍니다.

3. IOC, 러시아 평창동계올림픽 출전 금지
도핑검사 통과 선수 한해 개인자격 출전 허용

국제올림픽위원회가 현지시간 5일, 스위스에서 집행위원회를 열고 러시아 선수단의 평창동계올림픽 출전을 금지했습니다. 앞서 러시아가 국가주도의 도핑 조작 스캔들을 일으킨 것에 대한 징계입니다. 위원회는 다만 엄격한 도핑 검사를 통과한 선수에 한해 개인 자격 출전을 허용할 방침입니다. 하지만 이들이 출전한다 해도 러시아 국기 게양이나 국가연주는 금지되는데요. 이에 따라 사실상 러시아 선수들이 평창올림픽에 참가할지는 불투명해 보입니다.

4. 갓세븐, ‘틴에이저’ 퍼포먼스 티저 공개 
역동적이며 세련된 퍼포먼스 

갓세븐(GOT7)이 새 스페셜 앨범 발매를 하루 앞두고 수록곡 ‘틴에이저’ 퍼포먼스 티저를 깜짝 공개했습니다. 리더 JB의 자작곡인 ‘틴에이저’는 퓨처 베이스 스타일의 곡으로 10대만의 열정과 순수함을 표현했습니다. 여기에 갓세븐만의 역동적이면서도 세련된 퍼포먼스가 입혀져 보는 재미까지 더해졌는데요. 공개된 티저는 갓세븐이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준비한 영상으로 이로 인해 새 스페셜 앨범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정부가 전화방, 성인용품 업소 등 전국 200여 곳에 달하는 학교 주변 유해시설을 2022년까지 없애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길 바랍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빙판길 조심하시고 즐거운 퇴근길 되십시오. 시선뉴스 김지영이었습니다. 

의상협찬 - 직장인들의 비밀 옷장 베니토 쇼핑몰


한성현 PD  bow8410@sisunnews.co.kr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sisunnews@sisunnews.co.kr / YellowID @시선뉴스
No.1 지식교양 전문채널, 진심을 담은 언론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저작권자 © 시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성현 PD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닫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