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12월 5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기획재정부
- 제4차 한-독 통일 경제정책 세미나 개최

: 기획재정부는 대외경제정책연구원과 공동으로 12월 6일(수) 오전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제4차 한-독 통일 경제정책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과 독일의 경제연구기관이 금년도 연구주제에 대한 최종연구결과를 발표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이다.

● 외교부
- 제2차 북핵대응 관련 한-불 고위급 협의 개최
: 외교부는 12월 5일 서울에서 프랑스 외교부 정무총국장)과 ‘제2차 북핵 대응 관련 한-불 고위급 협의’를 개최한다. 북한의 11.29 미사일 발사 이후 대응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양국 간 북핵대응 관련 공조를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행정안전부
- 12월 ‘이달의 기록’ 주제로 ‘무역’ 선정
: 행정안전부는 무역의 날(12월 5일)을 맞이하여 12월 ‘이달의 기록’ 주제를 “무역의 발자취, 기록으로 보다”로 정하고 관련 기록물을 제공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기록물은 1950~90년대까지 우리나라 수출 진흥 및 무역 활동, 무역의 날 기념행사 모습 등을 담고 있다.

● 문화체육관광부
- 대한민국 콘텐츠의 방향을 제시하는 별들의 이야기
: 문화체육관광부가 12월 5일 ‘2017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올 한 해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을 빛내고 국민들에게 감동과 기쁨을 선사하는 데 기여한 종사자들과 작품을 대상으로 콘텐츠 산업 분야를 총망라하는 콘텐츠 분야 시상식이다.

● 산업통상자원부
- 제54회 무역의 날
: 정부는 12월 5일 문화의 날을 맞아 서울 코엑스에서 ‘제54회 무역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지난 2년간 수출 마이너스 성장을 극복하고,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확대에 기여한 무역인 격려를 위해 유공자 총 600명에게 정부포상을 실시한다.

● 해양수산부
- 인천항 중장기 발전전략 수립을 위한 세미나 개최
: 해양수산부는 12월 5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인천항 중장기 발전전략 수립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인천항을 국제 물류항으로 육성하기 위해 항만분야 국제 이슈 공유 및 경쟁력 강화방안 마련을 위함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