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병용 / 디자인 이연선] 어느덧 2017년을 마무리하는 연말이 다가왔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에는 송년회, 연말 회식 등 약속이 많아진다. 그중 대부분은 술과 관련된 약속일 것이다.

잦은 술자리로 인해 몸이 지치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신경 쓰이는 것은 과음한 다음 날 풍기는 술 냄새다. 이러한 술 냄새는 학교나 직장 내 뿐만 아니라 대중교통 이용 시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 따라서 과음한 다음 날 술 냄새를 없애는 것이 중요하다.

술을 마시기 전이나 마시는 동안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술 냄새를 없애는 데 효과적이다. 음식이 술의 알코올을 흡수하면서 침을 분비시키는데, 이 침이 구강 건조를 막아줘 술 냄새를 없애준다.

술 냄새를 없애기 위해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다. 물을 마시게 되면 알코올을 분해하는 데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또한, 물은 몸속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수분을 보급하며 침을 분비시켜 술 냄새를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양파와 마늘을 섭취하자. 향이 강한 음식은 알코올 냄새를 막아준다. 생마늘이나 생양파의 경우 확실히 효과는 있지만, 입에서 마늘이나 양파의 향이 강하게 나게 되니 상황에 맞춰서 시도하길 바란다.

껌을 씹는 것은 술 냄새를 빠르게 제거할 수 있게 도와준다. 껌에 포함된 향이 술 냄새를 가려주기도 하지만 씹는 행위 자체가 침을 분비시켜 구강 건조를 방지해 냄새가 나지 않게 도와준다.

양치질은 술 냄새 제거에 기본이다. 양치질을 할 때 평소보다 긴 시간 잇몸과 혓바닥을 꼼꼼하게 양치하면 술 냄새를 없애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멘톨이 첨가된 강한 향을 지닌 치약을 사용하는 것도 효과적인 하나의 방법이다.

마지막으로 술 냄새를 제거하는 좋은 방법은 샤워를 하는 것이다. 섭취한 알콜은 모공을 통해서도 방출되므로 온몸에서 술 냄새가 날 수 있다. 따라서 술을 마신 날이나 다음 날 아침에는 조금은 부지런을 떨어서 샤워를 하는 것이 술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된다. 따라서 술 마신 날이나 다음 날 아침에 샤워를 하는 것이 술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된다.

이 외에도 숙취해소음료 마시기, 순댓국, 북엇국, 콩나물국 등으로 해장하기, 술 섞어 마시지 않기 등 다양한 술 냄새 없애는 방법들이 존재한다.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과음하지 않는 것이다. 적당량의 음주로 술 냄새를 사전에 방지하고 건강도 챙기는 기분 좋은 연말을 보내길 바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