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11월 28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국토교통부
-원주~강릉 철도, 12.22(金) 개통
: 국토교통부는 원주~강릉 철도와 관련하여 12월 21일 개통행사를 마친 후, 12월 22일부터 본격적인 영업운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에 코레일에서는 11월 30일부터 서울~강릉간 KTX에 대한 열차표 예매를 시작한다.
 
● 여성가족부
-가정폭력 상담소 운영 근거 신설
: 여성가족부는 「가정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에는 가정폭력 피해자에 대한 자립·자활 지원을 강화하고, 외국인·장애인 대상으로 가정폭력 상담소를 특화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 담겼다.
 
● 고용노동부
-˝일본.ASEAN 해외취업 정보박람회˝ 개최
: 12월 1일 코엑스에서 일본과 ASEAN지역의 해외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한 『일본.ASEAN 해외취업 정보박람회』가 개최된다. 박람회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11월 30일까지 해외통합정보망 월드잡플러스 내 신청페이지 또는 월드잡플러스 앱으로 신청할 수 있다.
 
● 환경부
- 주왕산에도 멸종위기종 산양이 산다
: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주왕산국립공원 절골지구 인근에 설치된 무인센서카메라에 멸종위기 야생생물Ⅰ급 산양 2마리가 포착됐다고 밝혔다. 경북지역 백두대간에 속한 주왕산에서 서식이 확인됨에 따라 이곳 일대가 백두대간 동해안 지역의 산양 서식지를 연결하는 중요 지역이 될 것으로 보인다.
 
● 농림축산식품부
-우리 마을에 깃든 이야기를 찾아 떠나는 농촌 여행 선정
: 12월에 선정된 여행경로는 마을에 깃든 역사와 문화, 자연을 체험하면서 다양한 먹거리도 즐길 수 있는 농촌체험마을, 낙농체험목장, 농촌교육목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선정경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농촌관광 포털 ‘농촌여행의 모든 것’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의 온기를 느껴보세요! 11월 ‘문화가 있는 날’
: 2017년 11월 ‘문화가 있는 날’(11. 29.)과 해당 주간에는 ‘명주골목, 그 놀이’ 등 총 2,650개(11. 27. 기준)의 문화행사가 전국에서 펼쳐진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혜택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