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상단여백
무비레시피 영화를 요리합니다.
여백
HOME 다큐멘터리 스토리오브코리아 이슈
[SN여행] 책 읽으며 휴식할 수 있는 곳 ‘정독도서관’ [서울 종로]
  • 보도본부 | 김지영 기자
  • 승인 2017.11.29 14:58
  • 댓글 0

[시선뉴스(서울 종로)]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 어쩌다 여유로운 휴식시간이 생기면 무엇을 해야 할지 몰라 시간을 허비하는 경우가 있기도 하다. 그럴 때 찾아 책을 읽으며 휴식할 수 있는 곳, ‘정독도서관’이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정독도서관은 서울시가 1976년 경기고등학교를 인수한 뒤 77년 개관한 도서관이다. 50만여 권의 장서와 2만 5천여 점의 비도서자료를 소장하고 있다. 설립 목적은 과거와 현재의 지적 유산을 체계적으로 수집하고 정리해 미래 사회로 이끌어냄으로써, 21세기 지식정보사회의 탄탄한 토대를 마련하는 데 있다고 한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어느 누구나 도서관을 들를 수 있지만 책을 대출하기 위해서는 조건이 필요하다. 서울시민, 서울 소재의 직장이나 학교에 다니고 있는 자, 다른 서울시립도서관 및 평생학습관 대출회원증 소지자에 한해 책을 대출할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기 바란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이 외에 부설 서울교육박물관에는 서울교육의 맥을 살펴볼 수 있는 1만 4천여 점의 교육사료를 소장하고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책을 보지 않더라도 정독도서관 내는 산책하기 좋게 조성되어 있다. 특히 걷다보면 이렇게 시가 쓰여 있는 건물벽도 만날 수 있고, 여름에 방문한다면 잠시 쉬었다 가기 좋은 정자도 마련되어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추워진 날씨, 이곳을 들러 잠시 바깥 공기 마시며 산책도 하고 마음을 따뜻하게 채울 수 있는 책도 읽으며 시간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김지영 기자  mellow0311@sisunnews.co.kr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sisunnews@sisunnews.co.kr / YellowID @시선뉴스
No.1 지식교양 전문채널, 진심을 담은 언론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저작권자 © 시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닫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