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일본 오키나와)] 해외여행 시 빼놓을 수 없는 것, 바로 그 나라의 역사가 담긴 유적지를 방문하는 일정이다. 하지만 역사적 사실을 탐방한다는 유익함 이면에 한 가지 단점이 있으니, 바로 살짝 밀려오는 지루함이다. 최근 이러한 유적지들이 오락 요소를 가미하며 역사적 가치에 재미까지 더한 장소로 탈바꿈하고 있다. 그 중 한 곳, 바로 오키나와의 슈리성이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오키나와의 슈리성은 일본 오키나와 나하시에 위치하고 있는 성으로 14세기 번영했던 류큐왕국의 왕성이었다. 제2차 세계대전으로 소실되었다가 역사적 가치를 인정받아 1992년 재건되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슈리성을 방문하면 드는 의문점 하나, 바로 일본의 건축물이기 보다 중국의 건축물이 연상된다는 것이다. 특히 붉은색이 많이 사용된 성 외관을 보면 더욱 그러한 생각이 들게 된다. 여기에는 이유가 있다. 실제로 오키나와는 지리적으로 일본보다 타이완에 더 가까워 예로부터 중국문화를 쉽게 받아들였기 때문이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이처럼 슈리성은 그 자체로 류큐 왕국의 정치, 외교, 문화의 중심지로서 위용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높게 축성된 성에 올라서면 오키나와 도심이 시원하게 내려다보이는 절경까지 선사한다. 그래서일까 그 가치를 인정받아 2000년 12월, 일본에서 11번째로 세계 문화유산에 등록되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슈리성의 또 다른 매력 포인트, 바로 미션을 수행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어 관람의 재미가 배가 된다는 점이다. 입구 안내소에서 미션 수행 지도를 받아 각각의 포인트에 비치된 도장을 찍어오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데, 많은 관광객이 실제 야외 게임을 하듯 즐겁게 관람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오키나와에 방문 했다면, 역사적 가치와 미션 수행의 즐거움이 가득한 슈리성을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몸과 마음이 기억하는 여행이 될 것이다.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