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승희 국세청장이 고개 숙여 사과하는 모습으로 여론의 눈길을 끌었다.

한승희 국세청장은 22일, 태광실업 세무조사 등 과정에서 공정성이 훼손된 정황이 확인됐다면서 사과하고 나섰다.

(사진=YTN 방송화면)

무엇보다 한승희 국세청장은 이날 "'청장이 나서서 과거 정치적 목적의 세무조사를 조사하겠다고 한 것은 부적절한 것 아니냐"는 질타에 "앞으로 미래지향적으로 나가고 싶은 게 솔직한 심정"이라 답해 눈길을 끌었다.

이 발언에 한승희 국세청장의 성정이 새삼 화제가 되고 있다. 한승희 국세청장은 지난 6월, 국세청장에 내정될 당시 남다른 평가를 받았던 인물이기 때문.

한승희 국세청장은 2014년 8월부터 2년 4개월간 국세청 조사국을 지휘하며 고의 지능적 탈세행위와 고리 대부업의 불법 탈세행위에 엄정하게 대응한 것으로 유명한 인물이다. 무엇보다 고액 자산가나 대기업의 고의·지능적 탈세행위를 적발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는 것이 당시 평가였다.

또 국세청 내부에서도 결벽에 가까울 정도의 철저한 자기관리와 절제된 사생활로 조금의 부조리도 용납하지 않는청렴한 공직관을 가졌다는 말이 나온 바 있다. 한승희 국세청장은 합리적이고, 후배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는 스타일로 직원들 사이에서 신망도 두텁다는 전언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