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1월 15일 수요일의 퇴근길, 오늘의 이슈를 전하는 퇴근뉴스입니다.

출처_픽사베이,청와대,남재준sns,플리커,위키미디어,위키피디아,플라이투더스카이MV,위택스

1. 검찰, 이병기 전 국정원장 구속영장 청구 
남재준-이병호 포함 신병 확보하고 보강조사 

검찰이 오늘 이병기 전 국가정보원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이 전 원장은 박근혜 정부 시절, 국가정보원의 특수활동비 청와대 상납 의혹을 받고 있는데요. 수사팀은 남재준, 이병호 전 원장을 포함해 세 전직 원장의 신병을 확보하고 보강조사를 벌일 예정입니다. 한편 추후 상납금의 최종 귀속자로 추측되는 박 전 대통령을 구치소로 찾아가 조사하는 방안 또한 검토 중에 있습니다.

2. 靑, 홍종학 후보자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요청
앞서 야 3당 반대로 채택 무산 

청와대가 오늘 홍종학 중소벤처기업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20일까지 채택해줄 것을 국회에 요청했습니다. 앞서 청와대는 인사청문 채택 기일인 14일까지 국회 설득에 나섰으나 야 3당의 반대로 무산됐는데요. 만약 국회가 20일까지 홍 후보자의 인사청문보고서를 채택하지 않으면 문 대통령은 홍 후보자를 장관에 임명해도 무방하게 됩니다. 과연 홍 후보자가 인사청문보고서 채택이 불발된 채 임명되는 5번째 고위공직자가 될 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3. 행안부, 고액/상습 체납자 명단 공개
개인 3천 204억여 원, 법인 1천 964억여 원

행정안전부가 지방세를 체납일로부터 1년이 넘도록 내지 않은 신규 고액/상습 체납자 명단을 위택스와 시도 홈페이지에 오늘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개인 8천 21명이 체납한 지방세는 총 3천 204억여 원 이었고, 법인 2천 917곳이 체납한 지방세는 1천 964억여 원 이었습니다. 행안부는 체납자의 이름, 상호, 나이, 직업, 주소, 체납액 세목 등을 공개했는데요. 이번 명단 공개가 직접적 징수 효과와 간접적으로는 체납 발생 억제 효과가 있을지 기대됩니다.

4. 플라이투더스카이 두 번째 미니앨범 공개 
감성 발라드-R&B 곡들로 구성

플라이투더스카이가 오늘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을 공개했습니다. 플라이투더스카이의 이번 앨범은 지난 2015년 미니앨범 1집 발매 이후 2년 만에 발표하는 것인데요. 타이틀곡 ‘너의 계절’은 브라이언의 쓸쓸하면서도 감성적인 보컬과 환희 특유의 감미롭고 남성적인 보이스가 돋보인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2년 만에 돌아온 플라이투더스카이가 어떤 무대를 선사할지 팬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내일로 다가왔습니다.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지만 아침 최저기온이 평년보다 2~5도 낮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수능한파가 찾아올 것으로 보이는데요. 수험생 여러분, 따뜻한 옷차림과 함께 수능 무사히 치르기 바랍니다. 즐거운 퇴근길 되십시오. 시선뉴스 김지영이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