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디자인 김민서] 예부터 꿈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할아버지/할머니’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죽은 조상이 꿈속에서 또 죽는 꿈
죽은 조상이 꿈속에서 또 죽는 꿈은 과거에 한번 성취했던 일이 다시 성취됨을 뜻한다.

2. 조상의 무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는 것을 본 꿈
조상의 무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는 것을 본 꿈은 거래 회사에 근무하는 직원에게서 많은 협조를 받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한다. 

3. 조상이 암소를 내다 파는 꿈
조상이 암소를 내다 파는 꿈은 집안 여자가 혼사를 치르거나 며느리나 가정부가 나간다. 현재 살고 있는 집을 팔 수도 있음을 뜻한다. 

4. 새로운 일에 착수할 때마다 조상이 나타나는 꿈
새로운 일에 착수할 때마다 조상이 나타나는 꿈은 집안 운세와 관계하거나 그 일에 대한 협조자가 생김을 뜻한다.

5. 조상이나 부모에게 꾸지람을 듣는 꿈
조상이나 부모에게 꾸지람을 듣는 꿈은 사업의 차질과 일신이나 가정에도 뜻하지 않은 말썽이나 손재가 생기는 등 궂은 일과 피해로 곤란을 겪게 될 수도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6. 조상의 누군가에게 큰절을 하는 꿈
조상의 누군가에게 큰절을 하는 꿈은 집안 또는 기관에서 어떤 상속을 받게 될 수도 있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할아버지/할머니’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면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