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본 기사는 시선뉴스 국회출입기자가 한 주간 이슈가 되었던 국회와 국회의원의 중요 이슈를 선택하여 독자에게 알리는 기사입니다. 

<기자가 선정한 오늘의 국회의원>
송기석 “지역과 학교, 학생 간의 교육 격차 해소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해야”

송기석 의원 SNS

2일 국민의당 송기석 의원(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은 지역과 학교, 학생 간의 교육 격차 해소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모든 학생이 균등하게 교육받을 권리를 보장하는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법률안’을 제정했다.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법률안’의 주요 내용은 정부와 지자체가 5년마다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 시행하도록 하고 교육부 내에 자문위원회 설치와 함께 교육격차해소센터 설치 및 지정을 통해 필요한 사업을 정부가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또 대표 발의한 ‘농산어촌 학교 지원에 관한 특별법’의 주요내용은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농산어촌 학교의 교육여건 개선과 교육의 질 향상에 필요한 시책을 수립 시행하도록 하였으며 국가는 이에 필요한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하도록 한다. 

송기석 의원은 “갈수록 심화하는 교육격차 해소와 도시와 농어촌간의 교육 양극화 개선을 통해 지역균형발전과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이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 따라서 정부는 행정·재정적 지원 강화를 통해 이를 뒷받침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 호 국회출입기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