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지영 / 디자인 이연선] 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17년 10월 20일부터 10월 22일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 범죄도시
장르- 액션 / 한국 / 121분
출연- 마동석, 윤계상
줄거리– 2004년 서울. 하얼빈에서 넘어와 단숨에 기존 조직들을 장악하고 도시 일대의 최강자로 급부상한 신흥범죄조직의 악랄한 보스 ‘장첸’. ‘장첸’ 일당을 잡기 위해 오직 주먹 한방으로 도시의 평화를 유지해 온 괴물형사 ‘마석도’와 인간미 넘치는 ‘전일만’ 반장이 이끄는 강력반은 나쁜 놈들을 한방에 쓸어버릴 작전을 세우는데…

▪ 지오스톰
장르- 액션, SF, 스릴러 / 미국 / 109분
출연- 제라드 버틀러, 짐 스터게스, 애비 코니쉬
줄거리– 가까운 미래, 기후변화로 인해 지구에 갖가지 자연재해가 속출한다. 세계 정부 연합은 더 이상의 재난을 예방하기 위해 세계 인공위성 조직망을 통해 날씨를 조종할 수 있는 '더치보이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하지만 프로그램에 문제가 생기면서 두바이의 쓰나미와 홍콩의 용암 분출, 리우의 혹한, 모스크바의 폭염까지, 세계 곳곳에서 일어날 수 없는 기상이변이 일어나는데...

▪ 대장 김창수
장르- 드라마 / 한국 / 115분
출연- 조진웅, 송승헌
줄거리– 1896년 황해도 치하포, 청년 김창수가 일본인을 죽이고 체포된다. 그는 재판장에서 국모의 원수를 갚았을 뿐이라고 소리치지만 결국 사형 선고를 받고 인천 감옥소에 수감된다. 일본의 편에 선 감옥소장 강형식은 자신에게 굴복하지 않는 김창수를 갖은 고문으로 괴롭히고 죄수들마저 김창수에게 등을 돌린다. 하지만 그 곳은 그에게만 지옥이 아니었다. 못 배우고, 못 가졌다는 이유로 재판조차 받지 못한 채 억울한 옥살이를 하는 조선인들을 보며 김창수는 조금씩 현실에 눈을 뜨게 되고, 변화를 꿈꾸기 시작한다. 

▪ 남한산성
장르- 드라마 / 한국 / 139분
출연- 이병헌, 김윤석, 박해일
줄거리– 1636년 인조 14년 병자호란. 청의 대군이 공격해오자 임금과 조정은 적을 피해 남한산성으로 숨어든다. 추위와 굶주림, 군사적 열세 속 청군에 완전히 포위된 상황, 대신들의 의견 또한 첨예하게 맞선다. 순간의 치욕을 견디고 나라와 백성을 지켜야 한다는 이조판서 ‘최명길’과 청의 치욕스런 공격에 끝까지 맞서 싸워 대의를 지켜야 한다는 예조판서 ‘김상헌’. 그 사이에서 ‘인조’의 번민은 깊어져 가는데...

▪ 킹스맨: 골든 서클
장르- 액션, 어드벤처, 코미디 / 영국, 미국 / 141분
출연- 콜린 퍼스, 줄리안 무어, 태런 에저튼
줄거리– 세상을 안전하게 지키는 임무를 수행해온 독자적인 국제 정보 조직 킹스맨. 어느 날 국제적 범죄조직 골든 서클에 의해 킹스맨 본부가 파괴된다. 에그시와 멀린은 킹스맨 ‘최후의 날’ 규약에 따라 발견된 위스키 병에서 ‘미국 켄터키’라는 키워드를 얻게 되고, 그 곳에서 형제 조직인 스테이츠맨의 존재를 알게 된다. 전 세계를 장악하려는 골든 서클과 수장 포피의 계획을 막기 위한 킹스맨과 스테이츠맨의 작전이 시작된다.

▪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
장르- 멜로,로맨스, 판타지 / 일본 / 110분
출연- 후쿠시 소우타, 고마츠 나나
줄거리– 스무 살의 ‘타카토시’는 지하철에서 우연히 만난 ‘에미’를 보고 순식간에 마음을 빼앗긴다. 운명 같은 끌림을 느낀 타카토시의 고백으로 두 사람은 연인이 되고, 매일 만나 행복한 데이트를 한다. 하지만 타카토시는 자신과 에미의 시간이 서로 반대로 흐르고 있고, 교차되는 시간 속에서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은 오직 30일뿐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 노 게임 노 라이프 –제로-
장르- 모험, 애니메이션 / 일본 / 107분
출연- 마츠오카 요시츠구, 카야노 아이, 히카사 요코
줄거리– 세계를 지배하는 유일신의 자리를 둘러싸고, 대전이 계속되고 있는 시대. 막대한 힘을 가진 여러 종족에 의해 내몰려, 존망의 위기에 처한 인간을 이끄는 젊은 리더 리쿠. 그런데 어느 날, 리쿠는 엘프의 도시에서 몸이 기계로 되어 있는 소녀 슈비와 만나게 된다. 슈비는 기계는 가질 수 없는 ‘마음’에 흥미를 갖게 되어 에러가 발생하고, 동료들에게 버려진 기체였다. 그녀는 에러를 수정하기 위해 리쿠에게 《인간의 마음》을 가르쳐 달라고 부탁하는데… 

▪ 아이 캔 스피크
장르- 드라마 / 한국 / 119분
출연- 나문희, 이제훈
줄거리– 8천 건에 달하는 민원을 넣어 도깨비 할매라고 불리는 ‘옥분’. 그녀 앞에 원칙주의 9급 공무원 ‘민재’가 나타나면서 팽팽한 긴장감이 흐른다. 열심히 공부하던 영어가 늘지 않아 의기소침하던 ‘옥분’은 영어를 잘하는 ‘민재’를 본 후 선생님이 되어 달라며 부탁하기에 이른다. ‘옥분’이 영어 공부에 매달리는 이유가 궁금하던 ‘민재’는 어느 날, 그녀가 영어로 꼭 하고 싶은 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데…

▪ 블레이드 러너 2049
장르- SF, 액션 / 영국, 캐나다, 미국 / 163분
출연- 라이언 고슬링, 해리슨 포드
줄거리– 인간과 리플리컨트가 혼재된 2049년. 인간의 통제를 벗어난 리플리컨트를 쫓는 블레이드 러너 ‘K’는 리플리컨트와 자신을 둘러싼 비밀이 존재함을 깨닫고 오래 전 블레이드 러너로 활약했던 ‘릭 데커드’를 찾아 나선다. 한편, 리플리컨트가 인류의 미래라고 생각하는 ‘니안더 월레스’는 자신이 개발한 미래식량의 성공으로 타이렐사를 손에 넣고 전 우주를 식민지화 하기 위해 리플리컨트와 관련된 중요한 단서를 가진 ‘K’를 추적하기 시작하는데…
 
▪ 넛잡 2
장르- 애니메이션, 모험, 코미디, 가족 / 캐나다, 미국, 한국 / 91분
출연- 윌 아넷, 캐서린 헤이글, 성룡
줄거리– 땅콩 털이에 성공 후 여유로운 삶을 즐기던 ‘설리’와 공원 친구들! 어느 날 갑자기, 영원할 것만 같던 땅콩 가게가 폭발하고, ‘설리’와 친구들은 어쩔 수 없이 ‘리버티 공원’으로 돌아가게 되지만 이마저도 악덕 시장의 놀이공원 건설 계획으로 파괴될 위기에 처한다. 더 이상 물러날 곳이 없는 ‘설리’와 친구들! 과연 악덕 시장에 맞서 공원을 지킬 수 있을까?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