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태웅/디자인 최지민] 2017년 10월 셋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재판보이콧
박근혜 전 대통령은 지난 16일 속행 공판에 참석하여 법원의 구속영장 추가 발급에 대한 심경을 밝혔는데요. 박 전 대통령은 자신이 받고 있는 혐의를 전면적으로 부인했고 재판부에 대한 믿음을 잃었다며 사실상 재판에 대한 보이콧을 선언했습니다. 

정치 보복이 자신에게서 마침표가 찍어져야 한다고 발언하며 정쟁은 다시 한 번 불타오를 예상입니다. (정쟁 불길에 기름 부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재판 보이콧 [시선만평])

2. 단풍
어느덧 무더위가 지나가고 완연한 가을이 왔음을 실감합니다. 매년 가을이 기다려지는 이유 중 하나는 붉게 물든 단풍을 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화려한 단풍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단풍 명소들이 많습니다. 짧은 기간만 허락되는 단풍의 화려함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카드뉴스] 일 년에 단 한 번, 며칠만 허락한다! 국내 단풍 명소)

3. 공수처
15일 법무부는 최대 77명 규모의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이는최대 122명의 개혁위 권고안보다 규모를 줄인 것이며 권한과 대상도 축소시켰습니다. 견제 할 수 없던 고위공직자들의 범죄를 수사하기 위해 신설되는 공수처가 과연 이번에는 신설이 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규모, 권한이 줄어들어도 무서운 '공수처' [시선만평])

4. 효도각서
요즘은 이러한 인간의 도리이자 의무인 부모의 부양이  제대로 지켜지니 않아 ‘효도 각서’까지 나타나게 됐습니다. 만약 부양하는 조건으로 재산을 상속 받았는데, 제대로 이행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생활법률에서 알아보았습니다. ([생활법률] 효도각서 불이행, 상속받은 재산 반환해야 할까? / 이승재 아나운서)

5. 라면
식사, 든든한 간식으로 전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라면. 세계 시장에서 약 1천억개가 소비되고 있는 만큼 그 종류도 다양한데요. 한국 뿐 아니라 전 세계의 사랑을 받고 있는 라면의 이모저모를 알아보겠습니다. ([카드뉴스] 우리가 사랑하는 라면, 세계 속 라면의 이모저모)

6. 직장인소지품
직장인들의 가방 속에는 무엇이 들어있을까요? 가방은 사적인 공간으로 가방 속 소지품만 보아도 어떤 사람이지 알 수 있어 참 흥미로운데요. 그 사람의 직종부터 취미, 사소한 습관까지 알 수 있습니다. ([웹툰뉴스 시즌2] 직장인 왓츠인마이백 What’s in my bag!)

7. 수능 보는 연예인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오는 11월 16일 치러집니다. 이제 수능이 코앞으로 다가왔는데요.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2018년 수능을 준비하고 있는 연예인들이 있습니다. 그럼 수능을 치르는 99년생 연예인 누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2018년 수능 시험 보는 99년생 연예인 누가 있을까? [인포그래픽])

8. 디터람스
독일 가전업체 브라운(Braun)의 디자인을 40여 년 동안 이끌며 ‘미스터 브라운’으로 불리는 독일 산업 디자인의 거장 디터람스(Dieter Rams). 브라운을 세계적인 전자제품 회사의 단계로 올려놓는데 기여한 그의 디자인 철학을 공개합니다. ([어바웃슈퍼리치] 브라운 디자이너 디터람스,“less but better” 미니멀리즘 선구자)

9. 오른쪽 운전석
오키나와를 여행하는 관광객은 편리함을 이유로 렌터카를 이용합니다. 그런데 막상 일본의 오른쪽 운전석 차량을 타게 되면 예상치 못한 불편과 당혹스러움을 경험하게 되는데 과연 어떠한 이유로 일본은 운전석이 오른쪽에 위치한 것일까요? ([카드뉴스] 일본-영국 오른쪽 운전석, 이유는 마차의 채찍)

10. 생활 속 숫자
숫자는 우리 생활에 굉장히 유용하게 이용됩니다. 개수를 셀 때도 사용하고, 점수를 나타 낼 때도 사용하죠. 그런데 그 외에도 우리 생활 속 보이는 숫자들에 굉장히 많은 비밀이 있다고 합니다.그 비밀을 공개합니다. ([카드뉴스] 생활 속에 쓰인 숫자, 그 속에 담겨진 비밀 1탄)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