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10월 19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 한국 유학 박람회, 온라인으로 참여하세요!

: 교육부와 국립국제교육원은 2017년 10월 18일(수)부터 31일(화)까지「2017년 사이버 한국유학박람회(하반기)」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서강대학교 등 47개 국내대학이 참여하며, 150여 개 국가의 외국인 학생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 보건복지부
- 생물안전을 위해 전문가들이 뭉쳤다!
: 질병관리본부,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수산과학원 및 한국생물안전협회는 ‘제5회 한국 생물안전 컨퍼런스’를 10월 19일(목)부터 20일(금)까지 충북 단양군 대명리조트에서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본 컨퍼런스(3개 주제)와 프리 컨퍼런스(4개 주제) 로 구성하여, 본 컨퍼런스에서는 공통분야인 ‘생물안전 연구시설 및 생물보안’, ‘실험실 위해 관리’, 및 ‘생물안전 관리’에 대해 전문가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 문화체육관광부
- 나의 자랑, 나의 한복 ‘제21회 한복의 날’
: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부설 한복진흥센터가 주관하는 ‘2017 한복의 날’ 행사가 오는 10월 20일(금) 경복궁 흥례문 광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는 ‘제21회 한복의 날’을 맞이해 ‘나의 자랑, 나의 한복’을 주제로 기념식과 한복패션쇼를 진행한다.

● 행정안전부
- 농업용수 가뭄 완화, 생활용수 가뭄은 12월말까지 지속
: 행정안전부는 농업용수 가뭄은 대부분 해소되었으며, 생활 및 공업용수 가뭄은 12월까지 지속될 것이라고 10월 가뭄 예/경보를 통해 밝혔다. 먼저 전국 농업용 저수지의 저수율(68%)은 평년(72%)의 94% 수준으로 가뭄 심함단계는 아니며, 현재는 울산/경북/경남지역 3개 시/군이 주의단계로 12월까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 국토교통부
- 농촌 교통안전을 위한 지원
 : 국토교통부가 농촌지역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10월 19일부터 「2017년 농촌지역 교통안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야간 도로운행 시 잘 보일 수 있도록 안전반사판 등을 부착하고,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고령자 맞춤형 교통안전 교육 실시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 해양수산부
- 해양수산 단체들과 함께 안전한 바다 만들기
 : 해양수산부 중앙해양안전심판원은 한국선주협회 등 18개 해양수산 단체와 함께 19일(목) 서울 상공회의소에서 ‘제32차 해양사고방지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에는 해양수산 관련기관 및 업·단체 종사자 200여 명이 참가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