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호텔관광경영학과 과정이 특급호텔 현장실습을 진행했다고 18일 전했다.

서울현대의 호텔관광경영학과 과정 학생들은 홍민정 교수의 지도하에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5성급 특급호텔인 ‘그랜드 워커힐 서울’과 ‘비스타워커힐 서울’ 현장실습을 진행했다.

홍 교수는 “5성급 호텔에서 진행된 이번 현장실습을 통해 학생들은 각 호텔의 객실 투어 및 호텔 내 업장을 살펴볼 수 있었으며 현재 근무 중인 호텔리어를 통해 업무 설명은 물론 학생들이 직접 호텔리어를 체험해볼 수 있는 시간을 통해 호텔리어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동기부여 및 직업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는 의미 있는 현장실습이 된 것 같다.” 라고 전했다. 

현재 서울현대의 호텔관광경영학과 과정은 전문성을 갖춘 호텔리어를 양성하기 위해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실습수업으로 진행하는 실무중심의 학교로 현재 국내 유일 관광현장실습인증제를 진행하여 학생들이 업계의 특성 및 습득을 통해 현업에 종사할 수 있는 적응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이 학교에서 진행되고 있는 관광현장실습 인증제는 호텔, 리조트 등 현장실무능력으로 인정되어 개인의 이력으로 활용가능하며 현장실습업체 취업시 우선 취업의 기회가 부여된다는  특징이 있다.

이와 관련 학교측 관계자는 “실무중심의 교내수업과 관광현장실습 인증제 등을 통해 4년 연속 신라호텔 취업자 배출은 물론 국내 특급호텔 취업자를 배출하여 97%의 높은 취업률을 공식 발표 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14년 연속 실습, 취업부문 최우수학교로 선정되기도 하였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관광경영학과 과정을 포함하여 카지노딜러학과 과정 전 과정의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내신 성적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