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국내 대화법 전문가이자 자기계발 베스터셀러 저자인 오수향 교수(한세대교양학부 외래교수)가 관계대화에 필요한 커뮤니케이션의 전반을 다룬 신간인 '황금말투'를 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책의 주요 내용은 ‘황금 말투로 황금 관계 (황금인맥)을 잘 영위해 황금빛 인생을 만들 수 있다’는 것으로,  '황금말투' 라는 이색적인 제목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살아가면서 필요한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이 책은 ▲ 정말, 말하기가 두려운 그대에게 ▲ 인생 역전, 말에서 시작하자 ▲ 관계의 문을 여는 말 한마디 ▲ 때로는 말보다 몸짓이 맥락을 만든다 ▲ 불화에 안녕을 고하라 등의 5가지 목차로 구성되어 있다. 

저자는 이 책에서 총 5장에 걸쳐 인생을 황금빛으로 물들여줄 구체적이고도 효과적인 60가지 커뮤니케이션 노하우를 담았다. 

오수향 교수는 “ 바쁜 생활 속에서 인간관계는 끊어지기 쉽고, 시간과 마음의 여유도 없는 시대. 막막한 일상을 뻥 뚫어줄 해답은 ‘말 한마디’에 있다” 며 “ 정곡을 찌르는 말 한마디로 우리는 면접에서 합격할 수 있고, 단골 고객을 만들 수도 있으며, 평생의 짝을 만날 수도 있다” 고 말했다.

이어 “말로 상처받고 말로 오해를 사서 일을 그르쳐본 적 있는가? 그렇다면 이제 말로 다시 삶을 바꿔나가자. 우리네 삶은 말로 흥하기도 망하기도 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 며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해서 저자가 전하는 노하우를 기억하라. 당신의 인생을 바꿀 돌파구는 여기 있다” 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