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10월 18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 더불어 예술 숲으로 오세요

: 교육부와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우리들이 키워가는 더불어 예술 숲”이라는 주제로 10월 17일(화)부터 19일(목)까지 3일간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제7회 전국 학교예술교육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각 시/도 교육청의 추천을 받아 참여한 전국 204개교의 약 6,10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오케스트라, 뮤지컬, 연극, 합창, 댄스 등 학교 동아리 활동을 통해 길러온 재능을 발휘한다.

● 행정안전부
- 휴대전화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와 발급정보 쉽게 확인
: 피씨(PC) 또는 휴대전화에서 다음(daum), 카카오맵에 접속하여 "무인민원발급기" 를 검색하면,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발급기의 설치위치 뿐만 아니라 운영시간, 운영기관까지 안내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발급민원의 종류, 수수료 등 상세정보를 자치단체의 누리집에 연결하여 확인할 수 있는 조회 서비스도 가능해 진다.

● 보건복지부 1
- 결핵 예방을 위한 경피용 BCG 백신 임시예방접종 시작
: 질병관리본부는 오늘부터 3개월간(’17년 10월 16일~ ’18년 1월 15일) 결핵 예방을 위해 생후 4주 이내 신생아를 대상으로 경피용 BCG 백신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생후 4주 이내 적기접종을 위하여 9월 중순 이후 태어난 신생아 및 생후 2개월 이내 미접종 영유아 보호자에게 개별 휴대전화 알림문자를 발송하여 안내하고 있다.

● 보건복지부 2
- 수두/유행성이하선염 증가, 함께 대비해요
: 수두/유행성이하선염은 예방접종을 제때 완료하면 감염병 발병을 사전에 막을 수 있고, 만일 감염되더라도 가볍게 앓고 지나가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다. 질병관리본부는 보호자는 아이가 생후 12~15개월 사이에 수두 접종, 12~15개월과 만 4~6세에 MMR 접종을 하고, 접종 여부를 모르는 경우 예방접종기록을 확인하여 줄 것을 권고하였다.

● 고용노동부
- 산업재해 은폐 시 형사처벌 도입
: 산업재해 발생 사실을 은폐한 자를 형사처벌하고, 도급인 근로자와 수급인 근로자의 산업재해를 통합하여 공표하도록 하는 등의 개정 "산업안전보건법" 이 10.19.부터 시행된다. 이에따라 산업재해를 은폐하거나, 원청 등이 은폐를 교사 또는 공모한 행위에 대하여 미보고에 대한 과태료 부과와 별도로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한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제39회 사이언스데이 개최
: 국립중앙과학관은 전 국민의 과학에 대한 이해제고와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과학체험행사 ‘제39회 사이언스데이’를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이틀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과 가족이 과학 및 과학문화 융합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고 즐기는 체험형 과학문화축제로 기획되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