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강원 춘천)] 호반의 도시 춘천의 명소 의암호는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그리고 의암호 수변에 위치하여 앞으로는 아름다운 호수 풍경을 보고 뒤로는 소나무 숲을 올려다 볼 수 있는 건물, ‘상상마당 춘천’이 자리하고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춘천 상상마당은 춘천시 어린이회관과 강원체육회관을 리모델링한 복합문화공간으로 공연장, 라이브 스튜디오, 갤러리, 강의실, 카페 등 문화예술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갖추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객실, 음악 연습실, 공연예술 연습실 등을 갖춘 문화 예술적 경험을 제공하는 특별한 숙박 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상상마당 춘천은 예술인과 일반인 모두에게 문화예술 창작과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여 새롭고 다양한 문화를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그리고 춘천하면 생각나는 음식, 바로 ‘닭갈비’이다. 닭갈비가 춘천에서 발달할 수 있었던 것은 춘천지역이 양축업이 성했고 도계장이 많았기 때문이다. 1960년대 말부터 시작한 춘천닭갈비는 저렴한 가격에 배불리 먹을 수 있어 춘천의 향토음식으로 자리매김했다. 그래서 춘천에는 닭갈비 음식점이 모여 있는 ‘닭갈비 골목’이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춘천으로 떠난다면 상상마당에서 문화생활을 즐긴 뒤 닭갈비 골목에 들러 맛있는 닭갈비를 먹어보는 것은 어떨까.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