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최초 언론사에서 전달하는 웹툰뉴스. 웹툰뉴스는 시선뉴스에서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일과 사회적 현상과 문제들을 바탕으로 만들어낸 이야기로, 캐릭터와 상황설정은 사실을 바탕으로 한 픽션임을 알립니다 ※

[시선뉴스] 언론사 최초로 공개한 웹툰으로 보는 뉴스 웹툰뉴스. 새롭게 태어나는 웹툰뉴스 시즌2. 직장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좀 더 흔하고 고민스러운 일들을 시원하게 함께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오늘의 웹툰뉴스 팀으로 접수된 고민을 바탕으로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상담>
최장 10일의 연휴. 그 중 거의 절반이 지났습니다. 회사 동료들도 이렇게 긴 시간동안 못 본적은 정말 손에 꼽을 것 같아요. 그런데 어떡하죠? 그 며칠 사이에 너무 많이 먹은 탓인지.... 살이 너무 많이 쪄버렸어요. 아직도 남은 연휴가 며칠이 되는데... 어떡하죠? ㅠㅠ 과식 막는 음식 뭐 없나요?
 
1. ‘매실’
시큼하고 향긋한 맛의 매실에는 소화를 돕는 효소가 많이 있기 때문에 더부룩한 속을 달래 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항균 효과를 갖고 있으므로 과식이나 상한 음식 등에 의한 소화기관의 질환을 예방하거나 완화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도 하다.
 
2. ‘파인애플’
파인애플에는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가 있다. 특히 과식을 하게 될 때 많이 먹게 되는 육류의 소화를 적극적으로 돕기 때문에 과식 시 배탈이 나는 것을 많이 막아준다.
 
3. ‘녹차’
녹차는 지방 성분을 다소 분해시켜 주는 역할을 하게 되며, 혈당의 급격한 증가를 다소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당뇨 위협을 낮추어 줄 수도 있게 된다. 기름기 많은 음식을 먹는 중국 사람들이 녹차를 많이 마시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4. ‘무’
무는 소화를 촉진 시키고 몸을 가볍게 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속을 따뜻하게 하고 설사를 다스리기도 한다.
 
5. ‘배’
배에는 베르타아제나 옥시다아제 같은 소화효소들이 풍부하다. 따라서 소화를 촉진하고 장운동을 좋게 하여 많은 도움이 된다.
 
6. ‘식혜’
식혜의 주성분인 맥아에 풍부한 소화성분인 아밀라아제는 소화불량으로 인한 식욕저하, 트림, 신물 등 불편한 속을 다스리는데 좋다.
 
7. ‘대추’
대추는 소화기능을 담당하는 비장과 위장을 좋게 하여 소화불량과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며 식욕을 증진 시켜주는데 효과가 있다.
 
8. ‘요거트’
플레인 요거트에 들어있는 젖산균 박테리아는 술과 당분 함량이 높은 음식에 의해 유발되는 소화관 염증을 완화시킨다.
 
9. ‘생강차’
속이 더부룩하거나 소화불량이 생겨서 배가 아플 때에는 생강차를 마시면 좋다. 생강은 경련을 완화하는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소화관 내 근육이 진정되고 과식으로 생긴 가스를 배출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10. ‘물’
물은 체내 독소를 배출하고 소화 작용을 도와 속이 불편해지는 것을 완화시켜준다.
 
적당히 먹고 건강 챙겨서, 다음주에 봐요 뱌뱌~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