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10월 6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행정안전부
- 전동킥보드 안전하게 타세요!

: 개인형 이동수단(전동킥보드 등)을 이용한 레저 활동이 활발해짐에 따라 행정안전부는 사고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였다. 개인형 이동수단을 탈 때는 조작법과 주의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숙지하여야 하고, 반드시 안전모·무릎 보호대 등의 보호장구를 착용하도록 한다.
 
● 기획재정부
- ADB, ‘17년 한국경제 성장률 상향조정
: 아시아개발은행(ADB, Asian Development Bank)은 2017년 아시아 역내 경제전망 수정을 발표하였다. 우리나라의 경우 내수회복, 확장적 재정정책, 세계 경기 여건 개선 등을 고려하여 ‘17년 성장률은 2.5%에서 2.8%로, ’18년은 2.7%에서 2.8%로 각각 상향 조정하였다.

● 농림축산식품부
- ‘색(色)이 있는 농촌여행’테마별 여행코스 선정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는 황금빛 들녘 아래 단풍이 울긋불긋 물드는 10월, 농촌마을에서 인생샷을 찍으며 알록달록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색(色)이 있는 농촌여행테마별 여행코스’를 선정하였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농촌관광 포털 ‘농촌여행의 모든 것’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산업통상자원부
- 2022년까지 국내 배출량 30% 이상 감축
: 정부는 12개 관계부처 합동 「미세먼지 관리 종합대책」을 확정하고, 2022년까지 미세먼지 국내 배출량 30% 감축을 위한 로드맵을 발표했다. 종전대책보다 2배 높은 감축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산업·발전·수송부문 등 사회 전분야에 대한 전방위적인 감축대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 문화체육관광부
- 2017 문화의 달, 지역과 일상에서 문화를 누리자!
: 10월 문화의 달을 맞이해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공연, 축제,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특히 ‘2017 문화의 달’ 행사 개최도시인 울산광역시 북구에서는 ‘문화부리의 도시 울산! - 문화로 하나 되는 노동과 산업의 역사!’를 주제로 문화산업도시로 우뚝 선 울산의 역사와 문화를 재조명하는 기념행사를 연다.

● 보건복지부
- 공공보건정책관 공개모집
: 공공보건정책관은 공공 보건의료정책의 수립ㆍ조정, 감염질환 정책에 관한 종합계획의 수립ㆍ조정, 응급 의료정책의 수립 등을 수행하는 직위이다. 응모방법은 응시원서, 이력서 및 직무수행계획서 등 관련서류를 오는 20일까지 온라인 접수하거나,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