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박근혜 대통령이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4박 5일간 여름휴가를 떠난다.

박 대통령은 지난해에는 7월 10일에 대선 출마선언을 한 뒤 본격적인 경선레이스에 돌입한 만큼 사실상의 여름휴가는 2년만이다.

이전에도 박 대통령은 여름휴가라고 해서 따로 휴양지를 찾기 보다는 삼성동 자택에 머물며 독서나 정국구상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번이 몇 년 만에 떠나는 여름휴가가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까지 박 대통령의 첫 휴가지가 어디가 될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통상적으로 대통령의 휴가 지는 경호상의 이유로 공개되지 않는다.

다만, 박정희 전 대통령이 자주 찾았던 경남 거제 저도 소재 청해대(靑海臺, 바다의 청와대)나 이명박 전 대통령이 휴가지로 즐겨 찾은 경남 진해 소재 해군휴양소 등이 거론되고 있다.

이 가운데 청해대는 박 전 대통령이 어린 시절 가족들과 함께 여름휴가를 보낸 추억이 서린 곳인 만큼 유력한 여름휴가지로 꼽히고 있다.

박 대통령은 이번 휴가기간동안 독서 삼매경에 빠질 것으로 보인다. 청와대 문화체육비서관실은 도서평론가 등으로부터 20여권의 책을 추천받아 박 대통령에게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지난달 19일 서울국제도서전을 찾아 구입한 '이이 답성호원', '철학과 마음의 치유' 등 5권의 책도 이번 휴가기간 독서리스트에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그렇다고 박 대통령이 이번 휴가 기간 동안 마냥 휴식을 취할 수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역대 우리나라 대통령들은 장기간 휴가를 즐기는 해외 정상과는 달리 짧은 휴가기간에도 국정을 챙기며 빡빡한 일정을 보냈고 박 대통령도 예외일 수는 없기 때문이다.

박 대통령 역시 이번 휴가기간에 여전히 풀리지 않는 남북관계와 대내외적인 경제여건 악화 등 국내외적으로 산적한 현안을 수시로 보고받고 챙겨야 할 것으로 예상되며, 계속 미뤄지고 있는 공공기관 인사와 50일 넘게 공석인 정무수석 인사 역시 이번 휴가기간 동안 챙길 현안 가운데 하나다.

시사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